2023/10/22 29

예배를 주관하시는 성령

예배를 주관하시는 성령 하나님이 영이시라는 사실은 먼저 예배를 주관하시는 성령에 관한 새로운 이해를 갖도록 해줍니다 물질에 속한 인간은 오직 성령을 통해서만 신령한 세계를 알 수 있고 느낄 수 있으며 하나님의 인격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배는 마땅히 성령이 역사하시는 주무대가 되어야 합니다 성령은 어디서나 역사하십니다 캄캄한밤에도 성령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도 예리한 지성의 빛을 비추어주십니다 그분이 역사하시는 장소는 무엇에 의해서도 구애받지 않습니다 기도실 뿐만아니라 삶의 현장에서도 나타나십니다 그러나 성령께서 가장 크게 역사하시고 그의 은혜 베푸심이 뚜렷하게 나타나야 할 고이 우선적으로 예배드리는 곳이어야 함을 기억해 합니다 우리는 성령께서 역사하심으로 우리의 영 안에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느..

예배학개론 2023.10.22

Laugh and the world laugh with you; weep, and you weep alone.(웃어라 그러면 세상이 함께 웃을 것이요; 흐느껴라, 그러면 혼자만 흐느끼게 될 것이다)

Laugh and the world laugh with you; weep, and you weep alone. (웃어라 그러면 세상이 함께 웃을 것이요; 흐느껴라, 그러면 혼자만 흐느끼게 될 것이다) Laugh and the world laugh with you; weep, and you weep alone. (웃어라 그러면 세상이 함께 웃을 것이요; 흐느껴라, 그러면 혼자만 흐느끼게 될 것이다)

영어격언 2023.10.22

내 인생에서 반드시 극복해야 할 10가지

내 인생에서 반드시 극복해야 할 10가지 1. 열등감 : 자신을 의심하는 습관 2. 게으름 : 불안한 마음이 만드는 핑계 3. 목표상실 : 가만히 숨만 쉬는 이유 4. 불평 : 인생 최악의 취미 5. 무관심 : 외로운 인생을 만드는 법. 6. 허영심 : 서커스단의 광대로 살기. 7. 자기 한계 : 스스로에게 채우는 족쇄. 8. 이기주의 : 작은 것만 탐하기. 9. 약속 불이행 : 실패의 지렛대. 10. 완벽주의 : 포기를 부르는 힘.

좋은글 2023.10.22

행복의 문 하나가 닫히면 다른 문들이 열립니다. 그러나 우리는 대게 닫힌 문들을 멍하니 바라보다가 우리를 향해 열린 문을 보지 못합니다. -헬렌켈러-

행복의 문 하나가 닫히면 다른 문들이 열립니다. 그러나 우리는 대게 닫힌 문들을 멍하니 바라보다가 우리를 향해 열린 문을 보지 못합니다. -헬렌켈러- 행복의 문 하나가 닫히면 다른 문들이 열립니다. 그러나 우리는 대게 닫힌 문들을 멍하니 바라보다가 우리를 향해 열린 문을 보지 못합니다. -헬렌켈러-

좋은말한마디 2023.10.22

하필 목사님이!!

하필 목사님이!! 올해 처음으로 서리 집사에 임명된 김집사를 교인들은 '김 잡사'라고 불렀다. 온갖 세상의 잡스러운 미련을 떨쳐 버리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어느날,화장실에서 볼 일을 보고 있는데 아들 멀구가 소리쳤다. " 아빠, 밖에 누가 왔어요. " " 니가 나가봐. 외판원이면 아무도 없다하고 야쿠르트 아줌마면 내일 오시라고 해. " 잠시 후 밖에서 멀구의 목소리가 들렸다. " 아빠, 목사님 같은데 어떡하죠? 김집사는 허둥거리며 말했다. " 빨리 재떨이하고 담배 치우고 식탁 위에 소주병도 숨기고...." " 그럼, 안방에 화투도 치울까요? " " 그래 그래. " 하는데 목사님께서 화장실 문을 두두리며 김집사에게 물었다. " 응접실에 있는 '젖소부인' 테이프도 치울까요? "

기독유머 2023.10.22

비전을 심어주는 리더십을 키우기 위한 12가지의 원칙

비전을 심어주는 리더십을 키우기 위한 12가지의 원칙 1. 자각(Self-Awareness) 내가 정말로 가치를 두고 사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고 나의 내면에 대하여 진실되게 행동한다. 2. 즉각성(Spontaneity) ‘현재’가 가지고 있는 힘을 깨닫고 그 순간에 책임을 지는 것, 곧 순간 순간을 책임 있게 보내는 것을 말한다. 3. 비전과 가치를 따라 살라(Vision- and Value-Led): 주어진 것 위에 있는 더 큰 의미와 가치를 품고 그것에 내 삶이 이끌리도록 한다. 4. 전체성(Holism) 우리 각자가 전체를 이루는 한 부분으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었음을 깨닫는다면 경쟁과 분열보다 협력과 하나됨을 추구하게 될 것이다. 5. 공감(Compassion) 남의 감정을 단지 인정해주거나 받아주는..

좋은 신앙글 2023.10.22

상급

상급 몇 년 전에 어느 병원 원장님에게 이런 이야기를 들은 일이 있습니다. 이 병원에 와서 10년 이상 꾸준하게 환자를 돌보는 자원 봉사자 권사님이 계셨는데, 너무 고맙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해서 어느 해 연말에 1백만원을 봉투에 넣어 감사 표시를 했더니 그 분이 원장실로 찾아 오셨답니다. 그리고 봉투를 내놓고 정색을 하면서, 항의하기를 “원장님, 왜 제 상급을 빼앗아 가려고 하십니까? 제게 이런 것을 주시면 제가 겨우 이런 물질의 보상을 바라고 여기서 봉사한 꼴이 되고 말지 않습니까? 제가 이것을 받으면 저는 더 이상 이곳에서 기쁨으로 일하지 못할 것”이라고 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원장님이 오히려 이 권사님의 순수한 믿음 앞에서 자신이 부끄러웠었다는 고백이셨습니다

설교예화 2023.10.22

인생의 안전지대 (시편23:1-6)

인생의 안전지대 (시편23:1-6) 시23편은 다윗의 체험적인 고백으로 그의 인생 전체가 농축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람 다윗은 제왕으로서 권력도 재물도 부러울 것이 없었지만 자신의 본모습을 잘 알았습니다. 인간의 한계를 직시하였습니다.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를 갈망하였습니다. 이점이 그의 위대한 점입니다. 소유한 권력과 재물이 자신의 시야를 가리지 않도록 다윗은 자신의 분수를 지켰습니다. 여러분의 눈을 흐리게 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우리 자신의 적나라한 모습을 보지 못하게 막는 것이 무엇입니까? 우리 신앙의 본질은 하나님과의 관계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나에게 어떤 존재가 되시는가?”하는 질문에 대한 응답이 바로 신앙의 출발점이면서 동시에 종착점입니다. 다윗은 “그의 인생을 걸고 여호와는 나의 목자..

설교원고 2023.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