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19

너 성결키 위해 (찬송가 420장) 찬송가 유래 이야기

너 성결키 위해 (찬송가 420장) 찬송가 유래 이야기 작시자 롱스타프는 영국 선더랜드에서 태어나 평생을 고향의 베네스타 감리교회의 평신도로 지낸 유명한 선박회사 사장이었다. 당시 전 세계에 해상권을 쥐고 태양이 지지 않는 나라가 된 대 영국제국에서 그의 선박회사는 엄청난 수입을 올리고 있었다. 그는 막대한 재산을 소유한 부호였음에도 불구하고 신앙심 깊고 매우 겸손한 사람이었다. 1822년 그가 어느 교회를 방문하여 예배를 드리게 되었는데 그는 베드로전서 1장 16절을 본문으로 한 “거룩”에 대한 설교를 들었다. 그 때 “하나님께서 거룩하심같이 우리도 거룩해야 한다.”는 말씀에 깊은 감동을 받고서 매일의 삶 속에서 이 말씀을 실천해 보려고 애썼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중국 선교사로 다녀 온 그리피스 존..

찬송이야기 2024.04.04

나는 주님을 찬양하리라 (I will celebrate) 영어 가사

나는 주님을 찬양하리라 (I will celebrate) 영어 가사 I will celebrate, sing unto the Lord 나는 주님을 찬양하리라 Sing to the Lord a new song 새 노래로 주 찬양 I will celebrate, sing unto the Lord 나는 주님을 찬양하리라 Sing to the Lord a new song 새 노래로 주 찬양 With my heart rejoicing within 온 맘과 뜻 다하여서 With my mind focused on Him 주님을 경배하리 With my hands raised to the heavens 두 손을 높이 들고서 All I am worshipping Him 주님을 경배하리 I will celebrate, si..

영어CCM가사 2024.04.04

찬송가 301장 지금까지 지내온 것 가사

찬송가 301장 지금까지 지내온 것 가사 1. 지금까지 지내온 것 주의 크신 은혜라 한이 없는 주의 사랑 어찌 이루 말하랴 자나 깨나 주의 손이 항상 살펴 주시고 모든 일을 주 안에서 형통하게 하시네 2. 몸도 맘도 연약하나 새 힘 받아 살았네 물 붓듯이 부으시는 그의 은혜 족하다 사랑없는 거리에나 험한 산 길 헤맬때 주의 손을 굳게 잡고 찬송하며 가리라 3. 주님 다시 뵈올 날이 날로 날로 다가와 무거운 짐 주께 맡겨 벗을 날도 멀쟎네 나를 위해 예비하신 고향 집에 돌아가 아버지의 품 안에서 영원토록 살리라

찬송이어쓰기 2024.04.04

영어기도예문 671 (자족과 만족)

영어기도예문 671 (자족과 만족) Father, it is so easy for us to forget that what you have told us is important and to fill our spiritual lives with waste. 아버지 하나님, 저희는 주께서 귀중하게 여기라고 말씀하신 것들은 쉽게 망각하고 우리의 영적 삶을 온갖 더러운것로 채우고 있습니다. Help us to be single-minded in our faith. 진실함으로 우리 믿음을 지키게 도와주소서. Please help us make good choices in our daily lives based on Your commands to us of what is right. 무엇이 옳은 것인가에 대해 우리..

영어기도 2024.04.04

교회는 어떻게 구별되는가?

교회는 어떻게 구별되는가? 4) 교회의 구별 천상교회와 지상교회 천상교회는 이미 세상을 떠나 하늘나라에서 하나님을 모시고 있는 성도들의 모임이며, 지상교회는 아직 세상에서 하나님을 섬기고 있는 성도드르이 모임이다 승리적 교회와 전투적 교회 교회가 이 땅에 존재하는한, 그것은 흑암의 세력과 끊임없이 싸우는 전투적 교회일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천상교회는 창검이 종려나무 가지로 대체되고, 싸움의 함성은 개선가로 바꾸어지며, 십자가는 면류관으로 바꾸어지는 승리적 교회가 된다 보편교회와 지교회 보편교회는 '공교회(公敎會)', '카톨릭교회', '우주적 교회'라고도 일컬어진다 이 보편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고, 성령 안에서 하나 되며, 믿음이 같은 범세계적인 하나의 교회를 말한다 카톨릭에서는 유형교회(有形敎..

기독교교리 2024.04.04

룻은 누구인가?

룻은 누구인가? 룻 - 현숙한 효부 1. 인적 사항 - 룻은 ‘여자친구’, ‘우정’이라는 뜻이며, 모압 여인이다 - 엘리멜렉과 나오미의 며느리이자 말론의 아내이다 - 말론과 사별 후 나오미의 친척 보아스와 결혼하여 오벳을 낳았으며, 다윗의 증조모이다 2. 성품 - 자기 민족과 분리되는 일이 있더라도 끝까지 시어머니를 따르기로 결심할 만큼 지조가 있고, 결단력이 강한 자이다 - 이방인이었으나 시어머니 나오미를 통해 하나님을 깨닫고, 그 신앙을 저버리지 않았던 신실한 믿음의 소유자이다 - 남편을 잃고, 더욱이 낯선 땅에 거하는 암담한 상황에서도 낙심치 않고 최선을 다하는 적극적 삶의 자세를 지닌 자이다 - 보아스 밭에서 이삭을 주우며 시모를 부양했던 근실하고 극진한 효성심을 지닌 자이다 - 보아스 칭찬과 친..

성경인물탐구 2024.04.04

오늘은 어떤 삶을 선택하겠느냐?

오늘은 어떤 삶을 선택하겠느냐? 늘 행복한 스승이 있었다. 그는 늘 웃으며 살았고, 단 한순간도 불행한 기색이나 어두운 얼굴을 볼수가 없었다. 어느덧 스승이 나이 들어 임종을 맞게 되었다. 그런데 죽음 앞에서도 스승은 여전히 웃고 있었다. 예전부터 그런 모습을 궁금히 여겨 오던 제자는 그제서야 스승에게 물었다. "죽음을 앞두고도 웃고만 계시니 무엇이 그리 즐거우십니까? 스승님도 틀림없이 언짢거나 슬픈 감정이 있으셨을 텐데. 어떻게 그런 모습을 한 번도 비치지 않으셨는지요?" 그러자 스승이 조용히 말했다. "나는 열일곱 살때 스승을 처음 만났다. 그때 나는 이미 인생의 불행과 고통을 알고 있어서 늘 우울해 있었지. 그런데 나의 스승은 언제나 무슨일이든지 큰소리로 웃기만 했지. 스승의 그 모습이 이상하다고 ..

좋은글 2024.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