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2 8

죽음보다 더 무서운 것

죽음보다 더 무서운 것 알프스 원정을 갔다가 조난을 당한 맹구는 구조 신청을 보냈다. 마침내 구조대가 왔다. “여보세요! 우린 적십자에서 나왔습니다!” 구조대가 고함을 지르자 맹구도 같이 고함을 질렀다. “그냥 돌아가세요!” “우린 적십자에서 나왔다니까요~!” 그러자 맹구는 약간 짜증내는 표정으로 또 고함을 질렀다. “난 적십자회비 밀린 것 없어요!”

유머글 2024.04.02

억지로 할 수 없는 일

억지로 할 수 없는 일 어떤 왕에게 사나운 코끼리 한 마리가 있었습니다. 그 코끼리는 싸움터에 나갈 때마다 용맹하게 적을 무찔러 커다란 공을 세웠습니다. 그리하여 왕은 더욱 더 코끼리를 사랑하고 정성껏 돌보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코끼리는 술에 너무 취해 깊은 진흙탕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덩치 큰 코끼리가 진흙탕에 빠져 헤어 나오지 못하자 조련사들은 여러 마리의 코끼리와 수많은 사람들을 불러 그 코끼리를 끌어내고자 했으나 꼼짝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때 어떤 현자가 그 곁을 지나다가 사람들에게 물었습니다.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 것입니까?“ 사람들이 대답했습니다. "왕이 사랑하는 코끼리가 깊은 진흙탕에 빠졌습니다. 여러 마리의 코끼리와 수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잡아당겼지만 꼼짝도 하지 않았습니다." ..

좋은글 2024.04.02

핸드폰보다 기도가 더 좋은 8가지 이유

핸드폰보다 기도가 더 좋은 8가지 이유 1. 핸드폰은 잘 해봐야 한 달 200분 통화료가 무료지만 기도는 한 번 가입하면 평생 통화료가 무료입니다. 2. 핸드폰은 거리나 장소에 따라 통화가 안 될 수 있지만 기도는 어디서나 통화가 가능합니다. 3. 핸드폰은 비행기나 공공장소에서 통화가 제한되지만 기도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허용됩니다. 4. 핸드폰은 한 사람만 사용할 수 있지만 기도는 한 번에 많은 사람이 통화할 수도 있습니다. 5. 핸드폰의 사용 내역이 통신회사에 남지만 기도의 사용 내역은 하늘나라 금향로에 담겨 보관됩니다. 6. 핸드폰의 침묵은 쓸데없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지만 기도할 때의 침묵은 주님께서 다 알아서 접수해주십니다. 7. 핸드폰의 업그레이드는 사람의 시선을 끌지만 기도의 업그레..

기독유머 2024.04.02

수불석권과 수불석폰

수불석권과 수불석폰 수불석권(手不釋卷) 이라는 사자성어가 있습니다. 글자 그대로 ‘손에서 책을 놓지 않는다(풀지않는다)’는 말입니다. 그만큼 책을 열심히 읽으며 배움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한 시대마다 큰 업적을 남기는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책을 가까이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순간 이런 잔소리는 고리타분한 이야기가 되어버렸습니다. 만약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없는 카페가 있다면 사람들이 갈까요? 심지어 휴대폰을 잠금장치 안에 넣어놓고 일정시간이 지나야 열수 있습니다. 그곳은 독서하는 사람들, 소곤소곤 이야기 하는 사람들에게 방해될까봐 샷추출방식으로 커피를 내리지도 않습니다. 얼핏 생각하면 그런 카페는 곧, 문을 닫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그런데 그 카페(욕망의 북카페)가 강남 한복판에서 앉을자리 없..

좋은 신앙글 2024.04.02

신명기 19:1~21 이런 사람은 그 성읍 중 하나로 도피하여 생명을 보존할 것이니라

신명기 19:1~21 이런 사람은 그 성읍 중 하나로 도피하여 생명을 보존할 것이니라 4 살인자가 그리로 도피하여 살 만한 경우는 이러하니 곧 누구든지 본래 원한이 없이 부지중에 그의 이웃을 죽인 일, 5 가령 사람이 그 이웃과 함께 벌목하러 삼림에 들어가서 손에 도끼를 들고 벌목하려고 찍을 때에 도끼가 자루에서 빠져 그의 이웃을 맞춰 그를 죽게 함과 같은 것이라 이런 사람은 그 성읍 중 하나로 도피하여 생명을 보존할 것이니라 14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어 차지하게 하시는 땅 곧 네 소유가 된 기업의 땅에서 조상이 정한 네 이웃의 경계표를 옮기지 말지니라 15 사람의 모든 악에 관하여 또한 모든 죄에 관하여는 한 증인으로만 정할 것이 아니요 두 증인의 입으로나 또는 세 증인의 입으로 그 사건을 확..

신명기 19:1~21 이런 사람은 그 성읍 중 하나로 도피하여 생명을 보존할 것이니라

신명기 19:1~21 이런 사람은 그 성읍 중 하나로 도피하여 생명을 보존할 것이니라 1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여러 민족을 멸절하시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 땅을 네게 주시므로 네가 그것을 받고 그들의 성읍과 가옥에 거주할 때에 2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기업으로 주신 땅 가운데에서 세 성읍을 너를 위하여 구별하고 3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기업으로 주시는 땅 전체를 세 구역으로 나누어 길을 닦고 모든 살인자를 그 성읍으로 도피하게 하라 4 살인자가 그리로 도피하여 살 만한 경우는 이러하니 곧 누구든지 본래 원한이 없이 부지중에 그의 이웃을 죽인 일, 5 가령 사람이 그 이웃과 함께 벌목하러 삼림에 들어가서 손에 도끼를 들고 벌목하려고 찍을 때에 도끼가 자루에서 빠져 그의 이웃을 맞춰 그를 ..

매일성경큐티 2024.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