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446

눈 뜨게 하소서

눈 뜨게 하소서 눈 뜨게 하소서. 밝게 하소서. 깨끗하게 하소서. 자유롭게 하소서. 하루 분량의 즐거움을 주시고 일생의 꿈은 그 과정에 기쁨을 주셔서 떠나야 할 곳에서는 빨리 떠나게 하시고 머물러야 할 자리에는 영원히 아름답게 머물게 하소서. 작은 것을 얻든 큰 것을 얻든 만족은 같게 하시고 일상의 소박한 것들에서 많은 감사를 발견하게 하소서. 누구 앞에서나 똑같이 겸손하게 하시고 어디서나 머리를 낮춤으로써 내 얼굴이 드러나지 않게 하소서. 마음을 가난하게 하여 눈물이 많게 하시고 생각을 빛나게 하여 웃음이 많게 하소서. 기쁨이 있는 곳에 찾아가 함께 기뻐하기 보다 슬픔이 있는 곳에 찾아가 같이 슬퍼하게 하소서.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게 하시고 내가 상처 입었을 때는 빨리 치유해 주소서. 이전에 나의 어..

좋은글 2024.03.31

기도모임

기도모임 언젠가, 속죄절 전날 저녁이었다. 모이쉐 라이프라는 랍비가 가르치고 있는 모든 성도들이 기도원에 모였다. 하지만 랍비가 오지 않았다. 그 랍비는 항상 기도할 때 자기를 기다리지 말라고 가르쳐 왔었기 때문에, 성도들은 랍비가 없는 가운데서 기도를 하기 시작 했다. 한참 후에 랍비가 왔다. 성도들은 그가 왜 중요한 기도 모임에 늦었는지를 물었다. 랍비가 설명했다. "기도 모임에 오는 길에. 한 집안에서 아이가 울고 있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그래서 집 안을 들여다 보니 아이 엄마마는 기도원에 갔고 아이는 홀로 집에 남아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아이가 잠이 들 때까지 같이 놀아 주다가 왔습니다."

기독유머 2024.03.31

타이거우즈의 반복 훈련

타이거우즈의 반복 훈련 비가오는 날 밤 11시, 깜깜한 교정 안에 있는 골프연습장에서 혼자 공을 치는 학생이 있었습니다. 이 학생은 기계적인 동작으로 쉬지 않고 공을 치고 있었어요. 한 사람이 이 모습을 보고 ‘그러려니’ 하고 실컷 파티를 즐기고 돌아가려는데, 아까 그 학생이 비가오는 중에도 여전히 공을 치는 연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신기한 마음에 다가가서 말합니다. “비가 이렇게 내리는데 새벽 3시까지 계속 이러고 공을 치고 있는거야?” 그러자 ‘타이거 우즈’ 라는 학생이 이렇게 말합니다. “캘리포니아 북쪽에는 비가 자주 오지 않잖아요. 우중 경기도 연습해야하는데, 이때 아니면 언제 하겠어요?” 라고요. 같은 훈련을 반복하면서 미세한 조정을 하고 교정해서 더욱 정밀한 실력을 만들어내고 있었습니다. US..

좋은 신앙글 2024.03.31

마가복음 16:1~20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16:1~20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1 안식일이 지나매 막달라 마리아와 야고보의 어머니 마리아와 또 살로메가 가서 예수께 바르기 위하여 향품을 사다 두었다가 2 안식 후 첫날 매우 일찍이 해 돋을 때에 그 무덤으로 가며 6 청년이 이르되 놀라지 말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나사렛 예수를 찾는구나 그가 살아나셨고 여기 계시지 아니하니라 보라 그를 두었던 곳이니라 14 그 후에 열한 제자가 음식 먹을 때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나타나사 그들의 믿음 없는 것과 마음이 완악한 것을 꾸짖으시니 이는 자기가 살아난 것을 본 자들의 말을 믿지 아니함일러라 15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16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

마가복음 16:1~20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16:1~20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1 안식일이 지나매 막달라 마리아와 야고보의 어머니 마리아와 또 살로메가 가서 예수께 바르기 위하여 향품을 사다 두었다가 2 안식 후 첫날 매우 일찍이 해 돋을 때에 그 무덤으로 가며 3 서로 말하되 누가 우리를 위하여 무덤 문에서 돌을 굴려 주리요 하더니 4 눈을 들어 본즉 벌써 돌이 굴려져 있는데 그 돌이 심히 크더라 5 무덤에 들어가서 흰 옷을 입은 한 청년이 우편에 앉은 것을 보고 놀라매 6 청년이 이르되 놀라지 말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나사렛 예수를 찾는구나 그가 살아나셨고 여기 계시지 아니하니라 보라 그를 두었던 곳이니라 7 가서 그의 제자들과 베드로에게 이르기를 에수께서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시나니 전에 너희..

매일성경큐티 2024.03.30

한사람을 찾읍시다 (누가복음 15:1-7)

한사람을 찾읍시다 (누가복음 15:1-7) 혹시 여러분 가운데 부모로써 자녀를 잃어버린 경험이 있습니까? 아이를 잃어버린 부모는, 앞이 캄캄하고 당황하며, 온통 그 아이에게만 집중하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를 잃은 부모에게는, 다른 어떤 것으로도 만족할 수 없고, 대신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찾아다니다가 비슷한 또래아이만 눈에 보여도, 자기 아이인 것처럼 착각을 하기도합니다. 아이를 잃어버려 보면 “부모의 마음에 무엇이 가장 소중하고 가치 있는 것인가?”를 알 수 있습니다. 아주 값비싼 보석을 잃어버린 것과는, 결코 비교조차 할 수 없습니다. 10년 20년 전에, 잃어버린 아이를 지금도 찾아다니는 부모들도 있습니다. 어떤 부모는, 생계를 포기하고 찾아나서는 사람도 있습니다. 아이를 잃어버린 경험이 있는 ..

설교원고 2024.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