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8

1.5와 5 이야기

1.5와 5 이야기 숫자가 클수록 대우를 해주는 나라가 있었다. 그 나라에는 1.5와 5가 살았는데, 1.5가 5보다 작아 항상 5에게 깎듯이 대했다. 그런데 어느 날 1.5가 5를 못본 체하고 그냥 지나가는 것이었다. 화가 난 5가 1.5를 보고 소리쳤다. “1.5! 너 왜 나 못본 체하고 지나가?” 그러자 1.5가 웃으며 당당하게 말했다. “나 어제 점 뺐다!” 그 후로 5는 항상 15에게 머리를 숙이고 깍듯이 인사했다.

유머글 2024.04.16

봄을 사랑하는 사람은...

봄을 사랑하는 사람은... 봄을 사랑하는 사람은 때마다 사랑의 이야기를 듣습니다. 엄마 품으로 달려가는 아이의 해맑은 얼굴에서, 지나가는 연인의 행복한 미소에서, 손잡고 가는 노부부의 뒷모습에서. 봄을 사랑하는 사람은 때마다 기쁨의 소식을 듣습니다. 길가를 하얗게 수놓은 벚꽃을 보면서, 우편물 가득 싣고 지나가는 집배원을 보면서, 가지마다 피어난 새싹 위로 떨어지는 봄비를 보면서. 봄을 사랑하는 사람은 때마다 가슴속 품은 희망을 봅니다. 이른 새벽 첫 차에 오르는 아저씨의 발걸음에서, 재잘거리며 등교하는 학생들의 웃음소리에서, 동료가 전해주는 커피 한잔의 손길에서. 봄을 사랑하는 우리는 언제나 사랑의 이야기를 듣고 기쁨의 소식을 들으며 희망 안에서 살아갑니다.

좋은글 2024.04.16

부인의 불만

부인의 불만 어느 날 주일 설교가 끝난 후 한 부인이 친구에게 불만을 털어놓았다. "오늘 성가대 합창은 여러 번 틀렸고, 목사님의 설교도 별 신통한 데가 없었어. 게다가 난방도 제대로 안 들어와 예배당이 얼마나 추웠다구 의자는 얼마나 딱딱한지." 바로 그때 부인의 열 살 짜리 딸이 끼어들면서 말했다. "엄마, 제발 그러지 마! 헌금함에 깨진 단추 몇 개 넣고는 불평하기는..."

기독유머 2024.04.16

리처드 파인만의 12개의 문제

리처드 파인만의 12개의 문제 미국의 유명 물리학자 ‘리처드 파인만_Richard Phillips Feynman’은 다재다능하고 독특한 정보수집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브라질에서 물리학을 가르치고 봉고와 콩가 드럼 연주법을 배워 오케스트라 공연도 했으며, 다른문화권을 탐색하며 열정적으로 전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실제로 리처드 파인만은 물리학과 양자역학 분야에서 획기적인 사실을 발견한 과학자로 노벨상을 받았습니다. 파인만의 정보 습득 능력과 기억능력, 거기에 즐길줄 아는 능력을 얻은 방법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좋아하는 열두 가지 문제를 끊임없이 마음에 새기고 있어야 합니다. 그 문제들이 대체로 휴면 상태에 있더라도 말입니다. 새로운 연구나 결과에 대해 듣거나 읽을 때마다 그 질문들에 하나씩 대입해서 테..

좋은 신앙글 2024.04.16

죄를 깨닫게 하는 은혜

죄를 깨닫게 하는 은혜 한 남자가 결혼 30주년이 되던 해에 아내의 생일이 다가오자 아내에게 어떤 선물을 받고 싶은지 물었답니다. 그러자 아내는 다른 선물은 필요 없으니 그날 하루 중 두 시간만 내달라고 했습니다. 완강한 아내의 태도에 남편은 아내의 원대로 두 시간을 내주기로 약속했습니다. 생일 저녁에 아내는, 남편을 거실 소파에 앉히고는 말했습니다. “여보, 내가 이제 두 시간 동안 말을 할 텐데, 무슨 이야기를 하든지 당신은 ‘맞아! 옳아! 그렇지!’ 이 말만 해주세요.” 그러고 나서 아내는 두 사람이 처음 만났을 때부터 지금까지 살아온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남편이 듣다 보니 사실이 아닌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말을 끊으며 “아니, 여보 그건..” 하니까 아내가 “여보, 두 시간만,..

설교예화 2024.04.16

예수 그리스도의 날까지 (빌립보서 1:3-11)

예수 그리스도의 날까지 (빌립보서 1:3-11) 어느 역사가는 “바울을 유럽으로 싣고 간 배가 아시아와 유럽의 운명을 바꾸어 놓았다.”는 말을 했습니다. 그때가 주후 52년경이었습니다. 바울이 유럽으로 건너가 제일 먼저 개척한 도시가 바로 빌립보였습니다. 짧은 기간의 전도활동이었지만, 그 열매는 대단히 아름다운 것이었습니다. 바울이 핍박을 피해 빌립보를 떠난 다음에도 빌립보교회는 계속성장하고 있었습니다. 빌립보교회 성도들은 “바울이 로마 감옥에 수감되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성의를 다해 그에게 헌금을 보내주었습니다. 아주 필요할 때, 헌금을 받은 바울은 너무 감격하여 빌립보서를 손수 쓰게 되었습니다. 빌립보교회의 첫 회심자들을 보면, 루디아는 아시아인이고, 귀신들린 여종은 헬라인이고, 간수는 로마인임에..

설교원고 2024.04.16

신명기 29:1~13 이 언약의 말씀을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하는 모든 일이 형통하리라

신명기 29:1~13 이 언약의 말씀을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하는 모든 일이 형통하리라 1 호렙에서 이스라엘 자손과 세우신 언약 외에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여 모압 땅에서 그들과 세우신 언약의 말씀은 이러하니라 9 그런즉 너희는 이 언약의 말씀을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하는 모든 일이 형통하리라 10 오늘 너희 곧 너희의 수령과 너희의 지파와 너희의 장로들과 너희의 지도자와 이스라엘 모든 남자와 11 너희의 유아들과 너희의 아내와 및 네 진중에 있는 객과 너를 위하여 나무를 패는 자로부터 물 긷는 자까지 다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 앞에 서 있는 것은 12 네 하나님 여호와의 언약에 참여하며 또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오늘 네게 하시는 맹세에 참여하여 13 여호와께서 네게 말씀하신 대로 또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