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9 30

온 땅의 주인(Who am I, that the Lord of all the earth)영어 가사

온 땅의 주인(Who am I, that the Lord of all the earth)영어 가사 1. Who am I, that the Lord of all the earth 온 땅의 주인 되신 주님이 Would care to know my name 내 이름 아시며 Would care to feel my hurt? 상한 맘들 보네 Who am I, that the bright and morning star 어둠을 밝히시는 새벽별 Would choose to light the way 방황하는 내맘 For my ever wandering heart? 주의 길 비추시네 Not because of who I am 나로 인함이 아닌 But because of what you've done 주가 행하신 일로 No..

영어CCM가사 2023.02.19

찬양과 춤

찬양과 춤 찬양은 춤으로도 표현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찬양이 그냥 마음으로나 입으로만 드리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찬양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다해, 즉 우리의 모든 것을 다해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우리의 몸 전체에 우리의 마음을 실어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습니다 베 에봇은 제사장들이 하나님 앞에 설 때 입는 옷입니다 그러니까 다윗이 베 에봇을 입고 춤을 추었다는 것은 춤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배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그는 그저 춤추는 시늉만 한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보는 길거리에서 "힘을 다해" 했습니다 악기 사용이 찬양의 방법인 것처럼 춤 역시 그렇습니다 또 개인적인 경우나 집단적인 경우나 다 적용이 됩니다

찬양학개론 2023.02.19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찬송가 유래 이야기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찬송가 유래 이야기 나 같은 죄인 살리신 (Amazing Grace)는 존 뉴턴의 자전적 삶을 가사화한 것이며, 작곡가는 알려져 있지 않다. 아일랜드 혹은 스코트랜드의 민요에 붙여 불렸다거나 19세기 미국 남부에서 작곡되었다고 하는 등 여러 설이 존재한다. 존 뉴턴은 1725년 영국 런던에서 상선을 탔었던 카톨릭 교도인 아버지와 독실한 개신교도인 어머니에게서 태어났다. 모친은 그를 성직자로 키우려 했으나, 그가 겨우 6세였을 때 모친은 결핵으로 사망한다. 그 후 아버지가 바다에 가 있는 몇 년 동안은 사이가 좋지 못한 계모의 손에 자랐고, 부당한 대우를 받았던 선원 학교에 한동안 다니게 된다. 11살 때부터 존 뉴턴은 상선의 선원인 아버지를 따라 도제로 배를 탔으며, 여러 곳을 ..

찬송이야기 2023.02.19

낙타 이야기

낙타 이야기 아기 낙타가 엄마에게 물었다. "엄마, 나는 왜 큰발톱 세개가 있어?" "아가, 그건 우리가 사막을 걸을 때 모래 속으로 빠지지 않기 위해서 있단다." 아기 낙타가 다시 물었다. "엄마, 그럼 내 기다란 눈썹은 왜 있어? "아가, 그건 우리가 사막을 여행할 때 뜨거운 햇빛으로부터 우리 눈을 보호해준단다. 아기 낙타가 또 물었다. "엄마, 그럼 내 등에 큰 혹은 왜 있는거야?" "아가, 그건 우리가 사막을 오래 여행할 때 섭취할 양분을 그곳에 저장해 놓는단다." 아기 낙타가 잠시 생각하다가 말했다. "모래 속으로 빠지지 않기 위해 큰 발톱이 있고, 사막의 뜨거운 햇빛을 막기 위해 긴 눈썹이 있고, 요랜 여행에 양분을 저장하기 위해 큰 혹이 있고.. 그런데 엄마!" "왜 아가?" "우린 왜 동물..

유머글 2023.02.19

욕을 이기는 길

욕을 이기는 길 설교자에게는 설교 전에 종종 마음을 상하게 하는 공격성 글을 받을 때가 있다. D.L. 무디가 설교 전에 기도를 하고 있었다. 눈을 뜨고 보니, 쪽지가 하나 올라왔다. 광고인가 하고 보았더니, '바보' 라고 쓰인 쪽지였다. 미국 사람들이 얼마나 자존심이 강한가? 속이 상하고, 화가 날 법하다. 그리고 그 쪽지를 보낸 사람은 지금 얼마나 즐기고 있을까? 그 때 무디가 청중을 향해 이렇게 말했다. "누가 제게 광고를 전달하셨군요. 그런데 이상하게 '내용' 은 없고, '이름' 만 써있네요!"

기독유머 2023.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