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3 27

눈물의 경고 (빌립보서 3:17~21)

눈물의 경고 (빌립보서 3:17~21) 오늘 여러분들이 제목을 보셔도 알고, 성경본문을 보셔도 알겠지만 내용이 좀 무겁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보면 우리를 긴장시키는 내용입니다. 제가 이 말씀을 가지고 씨름을 하면서할 수 있으면 전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는데, 성령께서 계속 강권적으로 저를 떠밀었습니다. 그래서 ‘아, 이건 주님의 명령이구나!’ 하는 생각을 가지고 오늘 이 말씀을 들고 나왔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성령께서 귀를 열어주시고 들을 수 있는 은혜를 허락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조나단 에드워즈 목사님은 지금으로부터 약 250년 전의 인물입니다. 미국 건국의 정신적 기초가 된 청교도신학을 대변하는 가장 탁월한 신학자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그는 위대한 설교자요, 또한 저술가입니다. 그리고 그 ..

설교원고 2023.02.13

마태는 누구인가?

마태는 누구인가? 마태- 사도로 쓰임받은 세리 1. 인적 사항 - 마태는 ‘"하나님의 선물’이라는 뜻입니다 - 가버나움태생으로 알패오의 아들이며 직업은 세리입니다 - 예수님의 열두 사도중의한명이며 마태복음을 저술하였습니다 2. 성품 - 마태복음을 기록시 자신을 가리켜 유대인들의 멸시의 상징이었던 세리로 칭하고 있는 곳으로 보아 자신을 드러내지 않는 매우 겸손함을 지닌 자입니다 - 예수님의 부르심에 즉각적으로 응답하고 예수님을 따른 것으로 보아 적극적이고 결단력이 있는 자입니다 - 예수님의 부르심을 받고 큰 잔치를 베풀어 멸시받던 세리와 죄인들로 하여금 예수님의 말씀을 듣도록 한 것으로 보아 소외당한 동료들의 영혼을 사랑한 자입니다. -* 과거 자신이 세리로 있을 때에 유대 공동체로부터 죄인 취급당하며 소..

성경인물탐구 2023.02.13

물 위를 걸으라

물 위를 걸으라 어떤 청년이 은혜에 충만하여 성경에 예수님과 베드로가 물위를 걸었던 것을 기억하고 예수님이 나보다 더 큰일도 할 수 있다고 하신 것과 산을 옮길만할 믿음도 있다는 기억이 있어 믿음을 가지고 한강을 건너기로 하였다. 물위로 한발 내어 딛었을 때 물위로 걸어갈 것이라고 믿었던 청년은 그만 물에 빠져들어 실망하고 말았다. 그래서 이 일로 목사님을 찾아가 따지듯 물었다. "믿음이 있으면 산을 옮길 수도 있다고 하고 제자들은 물 위를 걸었는데 저는 기도하고 은혜도 충만한데 왜 물에 빠지는 것입니까?" 목사님은 이 청년의 물음에 이렇게 대답하셨다. "예수님이 물 위를 걸어오라고 하셨나요?" "아니요." "그러니까 빠지지요. 베드로는 예수님이 걸어오라고 하셨습니다."

기독유머 2023.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