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7 30

삼형제

삼형제 유비가 관우에게 극장표를 사오라고 일렀더니 장비가 만류할 새도 없이 극장으로 달려갔다. 소식이 없어 관우가 극장에 당도해보니 장비가 극장을 아수라장으로 만들어놓고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고 있었다. 관우가 어찌된 일이냐고 묻자 장비가 말했다. “형님, 이놈들이 글쎄 조조는 할인을 해주고(조조할인) 유비는 안해 준다지 뭡니까. 나쁜 놈들이에요.”

유머글 2023.05.17

십일조

십일조 어떤 사람이 목사님에게 물었다. "목사님 교회의 성도가 몇명이나 됩니까?" 교회 성도는 150 명입니다. 그 사람이 다시 질문을 했다. "목사님 교회의 성도 중에 십일조는 몇명이나 드립니까?" "우리교회는 150 명 모두가 십일조를 드립니다." 그사람이 이상해서 다시 물었다. "아니 ! 정말 150명 모두 십일조 생활을 합니까?" 목사님은 웃으며 대답했다 "150명 중에 50 명은 교회에 십일조를 드리고, 나머지 100 명은 하나님이 직접 거두어 가십니다"

기독유머 2023.05.17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 긍정과 신뢰의 힘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 긍정과 신뢰의 힘 어떤 관광객이 나이아가라 폭포의 장관에 감탄사를 연발하며 구경하다가 목이 말라 폭포의 물을 떠서 맛있게 마셨습니다. “아, 물맛 좋네!”하며 걸어 나오던 그는 폭포 옆에 "포이즌’ (POISON) 이라고 쓰여 있는 팻말을 보게 되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독 성분이 든 물을 마신 것 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배가 아파 오기 시작했습니다. 창자가 녹아 내리는 것 같은 아픔을 느꼈습니다. 동료들과 함께 급히 병원에 달려가서 자초지종을 이야기하고 살려 달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상황을 전해 들은 의사는 껄껄 웃으면서 “포이즌(POISON)이란 단어는 영어로는 ‘독’ 이지만 프랑스어로는 ‘낚시 금지’란 말입니다. 별 이상이 없을 테니 돌아가셔도 됩니다” 라고 말 하더랍니다..

좋은글 2023.05.17

십자가와 구원 (요한복음 3:11-16)

십자가와 구원 (요한복음 3:11-16) 구원이라는 용어는 기독교가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단어입니다. 물론 다른 종교에도 구원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기독교가 말하는 구원이란 “예수를 믿고 죄사함을 받아 영생을 얻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종교가 말하는 구원과는 뜻이 다르고, 차원이 다른 것입니다. 롬3:10-12절을 보면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다 치우쳐 함께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라고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본래 하나님은 우리 인간을 창조하실 때 죄 없는 존재,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존재로 창조하셨습니다. 그러나 창세기 3장의 내용대로 모든 인류의 조상 “아담과 하와가 죄짓고 타락함으로 우리는 멸망할 수밖에 없는..

설교원고 2023.05.17

서번트 리더십(servant leadership)

서번트 리더십(servant leadership) “책의 내용이 좋다고 무조건 잘 팔리는 것은 아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책을 쓴 사람과 내용이 공감이 되었을 때 책이 팔립니다. “개업했다고 무조건 손님이 찾아오는 것은 아니다”라는 말도 있습니다. 누가 어떤 사람이 일을 하는지? 거기에는 무엇이 있는지? 내가 필요한 것이 있고, 뜻이 같아야 찾아갑니다. 그럴 때 잘 팔리고 잘 되는거죠? 소위 잘 되는 요소는 ‘내가 무엇을 얼마나 잘 하느냐?', ‘내가 얼마나 위대한 사람인가?'가 아닙니다. 나 혼자 잘 되서 결과가 멋지게 나타나는 순간은 학교다닐 때 공부하는 것, 자격증을 딸 때 까지죠? 그 이후부터는 배운것, 느낀것, 갖고 있는 것으로 나도 남에게 공감해 주고 먼저 도와줘야 무슨 일이든 만들어집니다..

설교예화 2023.05.17

아버지의 동산 부동산

아버지의 동산 부동산 공인중개사나 부동산 중개인은 토지나 주택 상가 등 중개 대상물에 대해 사고 팔고 임대하는 일들을 잘 처리해 주고 수수료를 받는 분들입니다. 1985년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이 시작된 이후 이 자격증이 있으면 전국의 모든 부동산에 대해 중개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또 부동산 이란 말은 움직일 수 없는 동산 그래서 아니불(不) 한자를 사용합니다. 부동산은 집이나 건물을 말하지만, 쉽게 움직일 수 없는 수목까지 포함합니다. 따뜻한 집 편안하게 쉴 수 있고 가족간의 아름다운 교제를 할 수 있는 공간, 복된 사업을 이어갈 수 있는 공간 ‘부동산’을 이렇게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버지부(父)를 써서 “아버지의 동산 부동산”입니다. 하나님 아버지가 함께 계시는 동산입니다. 성경에서는 이렇게..

좋은 신앙글 2023.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