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6 30

변기통과 낚시터

변기통과 낚시터 피닉스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죠지가 변기통에서 신나게 낚시를 하고 있었다. 의사 제프가 와서 말했다. "고기 잘 잡혀요?" "당신 미쳤어? 변기통에 물고기가 있어?" 그러자 제프는 "드디어 죠지가 정신을 되찾았구나" 하고 기뻐했다. 죠지는 제프가 가는 것을 보고 주위를 둘러보더니 이렇게 말했다. "휴~, 좋은 낚시터를 빼앗기는 줄 알았네."

유머글 2023.05.06

가장 명예로운 손님

가장 명예로운 손님 이따금 가난한 백성들의 집을 예고 없이 방문해 민심을 헤아리곤 했던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이 하루는 신실한 과부의 집에 찾아가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과부의 신실한 믿음을 익히 알고 있던 여왕은 "당신의 집을 방문했던 이들 중에 가장 명예로운 손님은 누구였소?" 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과부는 망설임 없이 "예, 바로 여왕이십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 예수님이라는 대답을 기대했던 여왕은 조금 실망스러워 "혹시 당신 집을 방문했던 가장 명예로운 손님은 예수님이 아닐까요?" 라고 되물었습니다. ​ 그러자 과부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아닙니다. 예수님은 결코 손님이 아니십니다. 그분은 항상 저와 함께 계시는 이 집의 주인이십니다."

기독유머 2023.05.06

미모사 같은 사람

미모사 같은 사람 '미모사'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의 풀로 브라질이 원산지인데, 잎을 톡 건드리면 밑으로 처지고 작은 잎이 오므라들어서 시든 것처럼 보입니다. 외부 자극을 받을 때 잎을 오므리는 반응은, 미모사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수단으로 동물이나 곤충이 잎을 건드릴 때 잎을 접음으로 시든 것처럼 위장하는 것입니다.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오는 데에는 약 15~30분이 소요되지만, 이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기 때문에 너무 자주 만지면 스트레스를 받아 죽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마치 미모사처럼 외부 자극뿐만 아니라 작은 손해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는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일을 하기보다 소모적인 논쟁에 빠지기 쉽습니다. 살면서 손해를 절대 안 보고 살 순 없기에 모든 것에..

좋은글 2023.05.06

바그다드의 한 왕자와 베센하드의 가죽주머니

바그다드의 한 왕자와 베센하드의 가죽주머니 중동에 오래전부터 내려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바그다드의 한 왕자가 아버지와 함께 사냥을 나갔다가 강물에 빠져 실종됐습니다. 왕자가 아버지를 떠나 사냥을 하다 강물에 휩쓸려 실종된 겁니다. 하지만, 여러 주가 지나서 크게 다친 곳 없이, 건강한 모습으로 살아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감사한일이죠? 왕과 사람들은 무척 놀라워 하며 왕자가 어떻게 무사히 지낼 수 있었는지를 물었습니다. 왕자는 이렇게 답합니다. “저는 한참을 강물에 떠내려 가다가 어떤 한 바위에 걸렸습니다. 그래서 바위에 걸터앉았습니다. 목숨을 건질 수 있었지만, 강물에 몸을 다시 맡길 수도, 거슬러 올라갈 힘도 없어 막막했습니다. 그런데 희한하게 강물에 떡과 물이 들어있는 가죽 주머니가 수시로 강을 따..

설교예화 2023.05.06

조나단 에드워즈의 70개 결심문

조나단 에드워즈의 70개 결심문 미국의 유명한 목회자이면서 18세기 대각성운동의 주역 ‘조나단 에드워즈(Jonathan Edwards)’가 쓴 70개 결심문이 있습니다. 이 결심문은 에드워즈는 스무 살이 되기 전에, 목회자가 되기 전부터 기록하고 이 결심대로 평생을 살았습니다. 이런 내용입니다. “나의 전 생애 동안 하나님의 영광에 도움이 되는 것이면 무엇이든 하자. 한 순간의 시간도 절대 낭비하지 말고, 그 시간을 가능한 유익하게 사용하자, 내가 살아있는 동안 힘껏 살자. 매사에 나의 죽음과 죽고 난 뒤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에 대해 많이 생각하자. 고통스러울 때는 순교의 고통과 지옥의 고통을 생각하자. 만일 내가 교만이나 허영이나 이런 것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어떤 것을 좋아하고 있다면 즉시로 그런 것을..

좋은 신앙글 2023.05.06

치료하시는 하나님 (출애굽기 15:22-27)

치료하시는 하나님 (출애굽기 15:22-27) 자라나는 아이들의 약 3분의 1정도가 일반적으로 경험하는 성장통이라는 병이있습니다. 이 병은 한 밤중에 아픔을 호소하다가도 아침이 되면 아무렇지도 않게 되는데, 특별한 치료책이 존재하지 않고, 다만 맛사지나 찜질, 진통제 정도가 다소 도움이 될 뿐입니다. 그런데 신앙생활의 여정에도 이런 성장통이 경험됩니다. 오늘 본문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홍해가 갈라지고, 그들을 포로로 삼았던 바로의 압제에서 온전히 해방되는 그들의 전 생애를 통해 가장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된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이스라엘의 홍해 체험은 일종의 구원 체험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믿게 되었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기쁨을 만끽하며 홍해를 건넌 후 찬송을 불렀고 춤을 추었습..

설교원고 2023.05.06

Luke 18:29~30 (누가복음 18:29~30) ..."no one who has left home or wife or brother or parents or children for the sake of the kingdom of God will fail to receive many times as much in this age and, in the age to come, eternal life."

Luke 18:29~30 (누가복음 18:29~30) ..."no one who has left home or wife or brother or parents or children for the sake of the kingdom of God will fail to receive many times as much in this age and, in the age to come, eternal life." Luke 18:29~30 (누가복음 18:29~30) ..."no one who has left home or wife or brother or parents or children for the sake of the kingdom of God will fail to receive many times as..

영어암송구절 2023.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