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3 30

아무것도 갖지 못했다

아무것도 갖지 못했다 19세기 후반의 프랑스의 소설가 '모파상(Guy de Maupassant, 1850.8.5 프랑스-1893.7.6)'은, '여자의 일생', '벨라미', '죽음처럼 강하다'와 같은 타고난 재능으로 쓰는 작품마다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20대에 커다란 부와 명예를 쌓게 되어 사람들에게 부러움을 받았습니다. 그는 지중해에는 요트가 있었고, 여러 지역에 휴양을 위한 별장도 소유하고 있었으며, 매일 호화로운 삶을 누리며 마음껏 사치를 부리며 살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1892년 더 이상 살아야 할 이유를 찾지 못하겠다며 갑자기 자살을 시도했습니다. 다행히 가까스로 목숨을 구했지만, 이후 파리 교외의 정신병원에 수용되었다가 정신 발작을 일으켜 42세의 나이에 삶을 마감했습니다. 그의 묘비에는 그가..

좋은글 2023.05.03

안개낀 날의 항해 일지

안개낀 날의 항해 일지 안개가 심하게 낀 밤에 조심스럽게 항해하던 선장이 앞쪽에서이상한 불빛이 비쳐지는 것을 감지했다. 선장은 충돌을 예상하고 신호를 보냈다. "방향을 20도 바꾸시오 !" 그러자 그쪽에서 신호가 왔다. "당신들이 바꾸시오 !" 기분이 상한 선장은 "난 이배의 선장이다!"라고 신호를 하였다. 잠시 후 그쪽에서도 당당하게 신호가 오는 것이였다. "난 이등 항해사다 !" 이에 화가 난 선장은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 "이 배는 전투함이다. 당장 항로를 바꿔라 !" 그러자 그쪽에서 바로 신호가 왔다. "여긴 등대다!"

유머글 2023.05.03

선교사와 팬티

선교사와 팬티 아프리카 오지 족속에게 선교를 간 선교사가 있었다. 그들은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고 살았다. 그들은 그렇게 살면서도 전혀 부끄러움을 몰랐다. 그러나 선교사 부부는 그들의 벌거벗은 모습을 볼 때마다 몹시 민망스러웠다. 그래서 본국에 편지를 써서 그들이 입을 팬티를 대량으로 보내 달라고 하였다. 본국에서 여성용 팬티와 남성용 팬티가 왔다. ​ 선교사 부부는 주일이 되자 팬티를 가지고 예배당으로 갔다. 예배가 시작되기 전 교인들에게 팬티를 나누어주며 팬티를 입으라고 하였다. 교인들이 팬티라도 입고 예배를 드리는 모습을 보며 선교사는 너무나 기쁘고 은혜스러웠다. 예배를 다 드리고 집으로 가기 위하여 예배당문을 나섰다. 교인들은 예배당 문에 나와 모두 팬티를 벗어 흔들며 인사를 하였다

기독유머 2023.05.03

인생의 큰 비밀은 큰 비밀 따위는 없다는 것이다. 당신의 목표가 무엇이든 할 의지만 있다면 이룰 수 있다 -오프라 윈프리-

인생의 큰 비밀은 큰 비밀 따위는 없다는 것이다. 당신의 목표가 무엇이든 할 의지만 있다면 이룰 수 있다 -오프라 윈프리- 인생의 큰 비밀은 큰 비밀 따위는 없다는 것이다. 당신의 목표가 무엇이든 할 의지만 있다면 이룰 수 있다 -오프라 윈프리-

좋은말한마디 2023.05.03

G7, G20이란 무엇인가? (G7, G20의 뜻과 의미)

G7, G20이란 무엇인가? (G7, G20의 뜻과 의미) G7, G20 : 주요 7개국, 주요 20개국을 의미하는 단어이다. G7에는 미국, 캐나다, 일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이 들어간다. G20에는 미국 , 영국 , 프랑스 , 독일 , 일본 , 이탈리아 , 캐나다, 러시아, 중국, 인도, 브라질,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한국, 호주, 터키,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아르헨티나, EU연합이 들어간다 G는 Group을 의미한다.

일반상식 2023.05.03

돈키호테 작가 세르반데스와 25시 작가 게오르규 작가의 긍정

돈키호테 작가 세르반데스와 25시 작가 게오르규 작가의 긍정 ‘돈키호테'를 지었으며, 세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가중 한명으로 손꼽히는 ‘세르반데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보잘 것 없는 재산보다 훌륭한 희망을 가지는 것이 더 소망스럽다."라고요. 모진 고난을 받은 중에도 ‘25시’라는 책을 쓴 ‘게오르규’도 이런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어떤 때에도 인간이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은, 가령 세계의 종언(終焉)-다 사라지고 없어지는 것이 명백하더라도 나는 오늘 사과나무를 심는다." 두 사람 다 ‘초 긍정’의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었습니다. 희망은 긍정적인 생각에서 시작됩니다. 역사상 안 된다는 생각이 이뤄놓은 일은 찾아보지 않았더라도 단 한 가지도 없을껍니다. 긍정적인 생각이 역사를 바꿔 놓습니다. 최악..

설교예화 2023.05.03

책 "글배우 고민의 답" 가운데 순간

책 "글배우 고민의 답" 가운데 순간 ‘글배우 고민의 답’이란 책에 이런 글이 있습니다. “좋은 순간은 빨리 지나가고, 힘든 순간은 천천히 지나간다. 힘든 순간은 오래 남고, 행복한 순간은 오래 기다려도 찾아오지 않을 때가 있다. 하지만 모든 것이 ‘순간’, 어떤 순간에도 무너지거나 너무 아쉬워할 필요가 없다. 순간은 흘려보내고 다가올 순간을 준비하자. 놓쳤던 순간은 잊고, 놓치지 말아야 할 순간을 잃어버리지 말자" 한자어 순(瞬)은 '눈깜짝일 순' 입니다. 눈을 감는 이 짧은 순간도 그냥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생각과 결정을 담아갑니다. 결정은 ‘순간’이지만 결정한 후 바라보는 시야는 넓고 깊을 수록 실력이 되고 재산이 됩니다. 스스로에게 그리고 자녀들에게 “1년뒤 너의 삶은 어떻게 될까?”, “..

좋은 신앙글 2023.05.03

당신은 지금 어디로 가고 있습니까? (누가복음 16:19-31)

당신은 지금 어디로 가고 있습니까? (누가복음 16:19-31) 성경에서는 우리가 지금 이 땅에서 어떻게 사느냐 하는 것에 따라서 나의 영원한 운명이 결정된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이 세상의 짧은 생애를 끝냈을 때, 영원을 어디서 보낼 것인가? 그 영원한 상태는 어떤 곳일까?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1. 영원한 세계는 우리의 숨이 끊어지는 순간 즉시로 가는 곳입니다. 어떤 분들은 이 본문을 가리켜 “부자와 나사로의 비유”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본문에 보면 비유라는 얘기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20절에 보면 부자의 이름은 나와 있지 않지만, 부자와 함께 등장하는 주인공인 거지 나사로의 이름은 나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기 이름까지 확실하게 명기한 것을 보면, 이것은 실제로 있었던 역사적..

설교원고 2023.05.03

Luke 18:24~25 (누가복음 18:24~25) ..."How hard it is for the rich to enter the kingdom of God! Indeed, it is easier for a camel to go through the eye of a needle than for a rich man to enter the kingdom of God."...

Luke 18:24~25 (누가복음 18:24~25) ..."How hard it is for the rich to enter the kingdom of God! Indeed, it is easier for a camel to go through the eye of a needle than for a rich man to enter the kingdom of God."... Luke 18:24~25 (누가복음 18:24~25) ..."How hard it is for the rich to enter the kingdom of God! Indeed, it is easier for a camel to go through the eye of a needle than for a rich man to enter ..

영어암송구절 2023.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