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08 15

감자와 당근

감자와 당근 당근이 감을 보고 항상 못생겼다고 놀려댔다. 그래서 만날때마다 감자의 우둘투둘한 모습을 빗대서 감에게 "감자! 감자!"하면서 놀렸다. 감은 그소리가 너무 싫었고 당근을 만나기조차 싫어했다. 그러던 어느날 감이 교통사고를 당해서 병원에 입원했다. 평소감을 놀려대던 당근이 자기가 놀려댄것 때문에 그런거아닐까 하고 양심에 찔려서 병문안을 갔다. 병원문을 열고 들어가는 감이 침대에 누워있었는데 당근하고 말도 하기싫어서 자는척했다. 그때 당근이 감에게 다가가서 조용히 말했다. "감 자니?"

유머글 2023.08.08

진짜 믿음

진짜 믿음 어떤 사람이 교회에 기도하러 들어갔다.누군가 기도하고 있었다. "하나님 아버지 100달러만 주세요.100달러만 주세요"하고 말이다. 그래서 이 사람이 지갑에서 100달러를 꺼내서 기도하던 사람에게 주었다. 기도하던 사람이 "할렐루야"를 외치며 나갔다.그리고 이 사람이 의자에 앉았다. 조용히 두손을 모으고 기도했다. "하나님 이제 제 기도에만 집중해 주십시요."

기독유머 2023.08.08

편안함을 추구하면 몸이 망가진다

편안함을 추구하면 몸이 망가진다 대추나무에 대추를 많이 열리게 하려면 염소를 매어 놓는다고 합니다. 묶여있는 염소는 특성상 잠시도 그냥 있지 않고 고삐를 당기며 나무를 흔들어 괴롭힙니다. 그러면 대추나무가 잔뜩 긴장하면서 본능적으로 대추를 많이 열도록 하여 자손을 번식시키려는 필사적 노력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 몸도 그냥 편히 두면 급속히 쇠퇴하고 질병과 노화에 취약해집니다. 좀 검소하게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고 굽혔다 펴기도 하고 흔들어 주고 문질러 주고 비틀어 주기도 하여야 생기가 더욱 발랄해집니다. 노자는 이러한 논리를 귀생(貴生)과 섭생(攝生)으로 설명했습니다. '귀생' 즉 자신의 생을 너무 귀하게 여기면 오히려 생이 위태롭게 될 수 있고, '섭생' 자신의 생을 억누르면 생이 오히려 더 ..

좋은글 2023.08.08

자유의 여신상과 자유

자유의 여신상과 자유 미국 뉴욕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대도시이자 세계 경제, 문화, 패션의 중심지입니다. 매년 3천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도시인데요 단연 가장 많이 방문하는 관광 명소는 “자유의 여신상"입니다. 정식 명칭은 '세계를 밝히는 자유(Liberty Enlightening the World)'입니다. 받침대에서 횃불까지 전체 길이는 93.5m이며 오른손에는 횃불을 들고 있고, 왼손에는 ‘1776년 7월 4일’ 미국 독립기념일이 새겨진 돌판을 들고 있습니다. 이것은 프랑스가 미국 독립 100주년을 기념해 준 선물입니다. 당시 프랑스는 나폴레옹 3세의 독재 치하에 있었고, 자유에 대한 갈망이 컸습니다. 그래서 ‘자유의 여신상’은 대서양 너머에 있는 유럽을 향해 있는데 특히, 프랑스를 정면으..

설교예화 2023.08.08

교회의 일꾼 (골로새서 1:18-25)

교회의 일꾼 (골로새서 1:18-25) 이 세상에는 많은 단체와 조직과 모임이 있습니다. 그러나 교회처럼 소중하고 특별한 단체는 없습니다. 교회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합니다. 옛날 사도시대로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성도들은 한 교회에 속해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이 우주에서 가장 큰 단체이며, 주님이 피로 값 주고 사셨기 때문에 매우 소중한 것입니다. 누구든지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기만 하면, 그 시간부터 주님의 몸된 교회의 지체가 됩니다. 마16:18절을 보면 주님께서는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 교회를 누가 세웁니까? 예수님입니다. 우리 교회를 세우신 분도 예수님입니다. 교회는 주님이 십자가..

설교원고 2023.08.08

축복과 저주에 관한 기도

축복과 저주에 관한 기도 우리의 생명의 근원이 되시며 인류의 생사화복을 주장하시는 우리의 창조주 되신 하나님께 모든 존귀와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축복을 받도록 날마다 말씀하시고 그 말씀을 통해 선한 길로 인도하여 주시는 그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하지만 주님께서 보이신 축복의 길을 놔두고 세상의 힘과 능력을 의지하며 저주의 길로 나아가려는 우리의 어리석음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사람을 의지하는 자는 사막 가운데 잡초와 같이 버려져 저주를 받게 됨을 깨닫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께 뿌리를 두고 생명의 말씀을 공급받아 참된 행복과 평안을 누리는 축복의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기도 2023.08.08

예레미야 17:1~18 여호와를 의지하며 여호와를 의뢰하는 그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라

예레미야 17:1~18 여호와를 의지하며 여호와를 의뢰하는 그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라 5 여호와께서 이와같이 말씀하시니라 무릇 사람을 믿으며 육신으로 그의 힘을 삼고 마음이 여호와에게서 떠난 그 사람은 저주를 맏을 것이라 6 그는 사막의 떨기나무 같아서 좋은 일이 오는 것을 보지 못하고 광야 간조한 곳 ,건전한 땅 , 사람이 살지 않는 땅에 살리라 7 그러나 무릇 여호와를 의지하며 여호와를 의뢰하는 그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라 8 그는 물가에 심어진 나무가 그 뿌리를 강변에 뻗치고 더위가 올지라도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그 잎이 청청하며 가무는 해에도 걱정이 없고 결실이 그치지 아니함 같으리라 10 나 여호와는 심장을 살피며 폐부를 시험하고 각각 그의 행위와 그의 행실대로 보응하나니 11 불의로 치부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