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20 30

욥은 누구인가?

욥은 누구인가? 욥 - 동방의 의인 1. 인적 사항 -‘욥’이라는 이름은 ‘적을 가진 자’, ‘회개한 자’, ‘울부짖는 자’라는 뜻이다 - 족장 시대 초기(약 B.C.2000년 경), 아브라함과 동시대의 인물로 추정된다 - 동방 우스 땅에 거주한 자이다 2. 성품 - 고난 가운데서 자신이 태어난 날을 원망할 지언정 결코 하나님께 대한 불 신앙적인 태도나 직접적인 원망은 발하지 않은 것으로 볼 때 매우 순전한 믿음의 소유자이다 - 아내와 친구들에게 버림을 받고 질책을 당하면서도 끝까지 믿음의 순전함과 자제력을 잃지 않은 것으로 보아 인내심이 강하다 -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자신의 어리석음과 죄악을 깨달은 즉시 회개한 것으로 보아 겸손한 자이다 - 자신을 그렇게 호되게 공박했던 친구들이었지만 즉시 그들의 사..

성경인물탐구 2023.08.20

짐승이란 무엇인가? (짐승의 뜻과 의미)

짐승이란 무엇인가? (짐승의 뜻과 의미) 날짐승과 길짐승의 총칭 특히 레위기에서는 짐승을 정한 것, 부정한 것으로 나누고, 부정한 짐승의 식용을 금했다(11장) 또한 성경 곳곳에서 동물 애호의 정신을 볼 수 있는데, 안식일에 가축을 쉬게 하는 일(신 5:14), 탈곡 중의 소에게 망을 씌우지 않는 일(고전 9:9), 생후 7일간은 새끼에게 반드시 모유를 먹이도록 하는 것(레 22:27) 등이다 묵시문학에서는 야수들이 사단의 상징으로 표현되고 있다

신앙상식 2023.08.20

존 데이비슨 록펠러(John Davison Rockefeller)

존 데이비슨 록펠러(John Davison Rockefeller) 여러분 존 데이비슨 록펠러(John Davison Rockefeller)를 아십니까? 그는 세계적인 거부였지만 사실은 빛과 그림자를 가진 인물이었습니다. 그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부를 축적하는 과정에서, 한때 대중들에게 “더러운 자본가”라는 평을 듣기도 했습니다. 그는 43세에 미국에서 가장 큰 회사를 소유하게 되었고, 53세에 억만장자가 되어 세계 최대의 부호가 됩니다. 지금 가치로 환산하면 그의 재산은 세계적인 부호 빌게이츠의 3배를 소유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결코 행복한 사람은 아니었습니다 . 그의 나이 55세때 그에게 일생일대의 위기가 찾아옵니다. 그는 기관지, 탈모증, 신경병, 위궤양, 탈진 ..

설교예화 2023.08.20

우리 아이를 균형있게 키웁시다 (누가복음 2:40-52)

우리 아이를 균형있게 키웁시다 (누가복음 2:40-52) 2001년 9월 11일 미국의 자랑이며, 자본주의의 상징으로 우뚝 서 있던 뉴욕의 세계무역센터가 이슬람극단주의자들의 테러에 의해 무너졌습니다. 그런데 건물만 테러에 의해 무너지는 것이 아닙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의 수많은 가정도 “테러”를 당하고 있습니다. 가정폭력, 재정문제, 건강문제, 외도, 미움과 다툼 때문에 무너지는 가정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지난 해 강원도 강릉에서 살던 14살 이 모양은 이런 유서를 남기고 짧은 인생을 자살로 마감했습니다. “아빠가 학원에 술 먹고 와서 나를 발로 차고 얼굴을 때렸다. 난 잘못도 안 했는데 너무 창피하고 내가 너무 불쌍하다. 아빠가 술 먹으면 가슴이 뛰어서 살 수가 없다. 아빠가 없었으면 좋겠다. 세상 살..

설교원고 2023.08.20

매력적인 사람이 되기 위한 10가지 조건

매력적인 사람이 되기 위한 10가지 조건 1. 항상 명랑하고 유머를 잃지 말라. 2. 남의 말을 잘 들어라. 3. 사람을 가려 사귀지말라. 4. 약속을 생명처럼 지키라. 5. 남에게 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라. 6. 필요할 때 망설이지 말고 필요한 행동을 취하라. 7. 꿈을 향해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라. 8. 외모를 단정하게 하라. 9. 말을 골라할 줄 알라. 10. 남에게 인색하게 굴지 말라.

좋은글 2023.08.20

집사

집사 어느 여인이 교회를 다니면 무병장수하고 복을 받는다는 말을 듣고 교회를 나갔다. 목사 : 5년 만 열심히 교회에 나오시면 .... 집사 주겠습니다. 여인 : 목사님. 열씸히 다니겠습니다. 그녀는 그 후 열심히 교회를 나갔다. 드디어 5년이 되는 해 그녀는 집사 직분을 받앗다, 그런데 .... 그녀 : 목사님! 집 안 사줍니까? 목사 : 네? 집이라니요? 그녀 : 처음 제가 교회에 나왔을 때 . . 5년만 교회 잘 다니면 집 사준다고 했지 않습니까. ? ?

기독유머 2023.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