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29 30

입의 십계명

입의 십계명 1. 이 귀한 입으로 희망을 주는 말만 하겠습니다. 2. 이 귀한 입으로 용기를 주는 말만 하겠습니다. 3. 이 귀한 입으로 사랑의 말만 하겠습니다. 4. 이 귀한 입으로 칭찬하는 말만 하겠습니다. 5. 이 귀한 입으로 좋은 말만 하겠습니다. 6. 이 귀한 입으로 진실된 말만 하겠습니다. 7. 이 귀한 입으로 꿈을 심는 말만 하겠습니다. 8. 이 귀한 입으로 부드러운 말만 하겠습니다. 9. 이 귀한 입으로 화해의 말만 하겠습니다. 10. 이 귀한 입으로 향기로운 말만 하겠습니다. 이 소중한 입이 닫히기 전에 ...

좋은글 2023.08.29

예수그리스도를 아십니까?

예수그리스도를 아십니까? 어느 선교사가 태국 항공기를 타고 여행을 하게 되었다. 그는 스튜어디스에게 전도를 할 생각으로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아십니까?"라고 물었다. 그러자 그 스튜어디스는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요." 라고 하고는 어디론가 사라졌다. 선교사가 한참동안 의아하게 생각하고 있는데 그 스튜어디스가 돌아와 하는 말 "아무리 승객 명단을 뒤져봐도 그런 분은 이 비행기에 탑승하지 않았습니다."

기독유머 2023.08.29

괜챦은 사장과 괜찮은 사람

괜챦은 사장과 괜찮은 사람 ‘사장들의 사장’이라 불리는 스노우폭스 김승호 회장이 쓴 ‘사장학개론'이라는 책에 “괜찮은 사장이 돼 가는지 알 수 있는 몇가지 징조들"이 나옵니다. 회사를 경영하는 사장의 모습이 회사의 현 주소라고 할 수 있쟌아요? 그 내용은 이렇습니다. “조급함과 부지런함으로 대체되지 않는 쉼을 갖는다. 나보다 어린 사람도 존중하고 리더로 모실 수 있다. 한 때 잘 나갔던 선배들을 존경하게 됐다. 세금내는 것이 아깝지 않다. 진지한 대화를 하는 자리가 좋다. 직원들의 대화에서 듣는다. 단체사진의 한가운데 서지 않는다. 성공하면 직원들의 공으로 돌리고 실패하면 내가 책임진다. 혼자 밥 먹는 것에 대해 서운해 하지 않는다.”(75p) 이런 요소를 신앙적으로 이렇게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좋은 신앙글 2023.08.29

가시철망병과 미래에 대한 꿈

가시철망병과 미래에 대한 꿈 세계 제2차 대전이 끝난 후에 전쟁포로였던 사람들의 건강검진을 담당했던 의사의 이야기입니다. 그가 보니 전쟁 포로들은 모두 똑같은 병을 앓고 있었습니다. 적절한 병명이 없어서 고민하던 이 의사는 그 병의 이름을 “가시철망병”이라고 붙혔습니다. 전쟁이 끝났음에도 이들은 여전히 자신들이 수감되어 있던 수용소의 가시 철망을 잊어버리지 못하고, 자유의 몸이 되었음에도 삶의 의욕을 잃고 자리에 누운 채 아무것도 할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한 사람만은 달랐습니다. 그도 역시 수용소생활을 했지만 아주 활기차고 건강해 보였습니다. 의사는 매우 궁금했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남들이 다 걸린 가시 철망병에 걸리지 않을 수 있었습니까?” 의사의 질문에 그가 대답하기를 “수용소에 있는 동..

설교예화 2023.08.29

감사의 능력을 회복합시다 (빌립보 4:4-7)

감사의 능력을 회복합시다 (빌립보 4:4-7) 여러분은 적자와 흑자의 기준을 어디에 두십니까? 사람들이 생각하는 적자와 흑자의 기준은, 하나님의 기준과는 다릅니다. 바울은 고후5:16-17절에서 “그러므로 우리가 이제부터는 어떤 사람도 육신을 따라 알지 아니하노라 비록 우리가 그리스도도 육신을 따라 알았으나 이제부터는 그같이 알지 아니하노라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라고 했고, 고후6:9-10절에서는 “무명한 자 같으나 유명한 자요 죽은 자 같으나 보라 우리가 살아 있고 징계를 받는 자 같으나 죽임을 당하지 아니하고 근심하는 자 같으나 항상 기뻐하고 가난한 자 같으나 많은 사람을 부요하게 하고 아무 것도 없는 자 같으나 모든 것을 ..

설교원고 2023.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