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2 30

희극과 비극

희극과 비극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이고, 가까이에서 보면 비극이다. 희극이든 비극이든 실상을 알고 보면, 사람 사는 것이 거의 비슷합니다. 나와 똑같은 고민을 하고, 나와 똑같은 외로움속에서 몸부림을 칩니다. 남과 비교하면, 다 내것이 작아 보인답니다. 나에게만 아픔이 있는 것이 아니라 실상을 들어가 보면, 누구에게나 아픔이 있습니다. 비교해서 불행하지 말고, 내게 있는것으로 기뻐하고, 감사하는 것은 어떨까요. 인생은 희극처럼 살아도 너무나도 짧은 시간입니다. 감사는 천국이요! 비교는 지옥입니다!

좋은글 2023.03.22

하나님이 된 장인

하나님이 된 장인 어떤 부자 집 처녀가 애인을 인사시키려고 집으로 데리고 왔다. 저녁 식사를 마치고 처녀의 부친과 청년이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했다. "그래 장래 계획은 뭔가?" "예, 저는 성경학자가 되려고 합니다." "좋지, 존경받고, 하지만 내 딸을 좋은 환경에서 살도록 할 수 있겠나?" "하나님께서 저희를 도와주실 것입니다." "그러면 당장 결혼반지는 어떻게 마련할건가?" "제 연구에 온 힘을 바치다 보면, 하나님께서 도와주실 것입니다." "그러면 애들은 어떻게 먹여 살릴 건가?" "그것도 하나님께서 도와주실 것입니다." 청년이 돌아간 뒤 엄마가 물었다. "그 청년 어떤 것 같아요?" 그러자 남편이 어두운 표정으로 이렇게 말하는 것이었다. "직업도 없고, 계획도 없어. 한 가지 더 알아낸 ..

기독유머 2023.03.22

욕심쟁이의 최후

욕심쟁이의 최후 어떤 남자가 길을 가다 요술램프를 주웠다. 남자는 책에서 본대로 램프를 문질렀다. 그러자 램프의 요정이 나와 “소원 한 가지만 들어드리겠습니다”하고 말했다. 남자는 고민에 빠졌다. 돈과 여자와 결혼을 모두 갖고 싶었기 때문이다. 하는 수 없이 모두 불러서 나오는 걸 갖기로 했다. “돈, 여자, 결혼!” 그러자 그 남자는... ‘돈 여자’와 결혼했다.

유머글 2023.03.22

아름다운 화음

아름다운 화음 아름다운 선율의 피아노 연주는 커다란 호숫가에 있는 것 같은 평안을 느끼기도 하고, 거친 파도처럼 웅장함을 느끼게도 합니다. 찬양의 전주만 들어도 은혜가 밀려옵니다. 흰색 건반과 검은 건반이 나타낼 수 있는 화음이 몇개나 있을까? 싶은데 지금도 작곡이 이루어 지고 있고, 아름다운 곡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피아노 건반에 ‘미-파’와 ‘시-도’ 사이 검은 건반이 더 있으면 더 많은 표현과 기교를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요? 건반 사이마다 일정하게 되어있는 법칙을 모를 땐 이런 질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도에서 다음 도 음까지의 주파수가 두배가 되고요? 각 건반 12개 사이에는 약 1.05946배의 주파수가 일정하게 퍼져 있습니다. 1.05946배가 12번이 곱해지면 2배, 옥타브가 됩니다..

좋은 신앙글 2023.03.22

천국과 지옥의 차이

천국과 지옥의 차이 한 권세있는 무사(武士)가 ‘지혜로운 노인’을 찾아왔습니다. 그리고는 다짜고짜 천국과 지옥의 차이를 가르쳐 달라고 합니다. 노인은 아주 떨떠름 한 표정으로 대답합니다. “뭐 말 해 줄 수는 있겠지만 그걸 자네같은 사람이 이해할 만한 머리가 있는지 모르겠네” 무사가 당황했습니다. 그리고는 깊이 숨을 내 쉬고는 “무례하시오. 당신이 지금 누구하고 얘기하는지 알고 있소?” 라고 말합니다. 절제된 말 속에서도 위엄이 느껴지는 그 무사는 당장이라도 칼을 빼서 노인을 해칠 것 같았지만, 노인은 그 모습을 보고도 비아냥거림, 깐죽거림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별로 대단해 보이지도 않네 그려! 허리에 찬게 칼인가? 무 자르는데 쓰는 칼인가? 허허허” 여러분은 요런 때 어떤 마음일 것 같으세요? 요즘엔..

설교예화 2023.03.22

내 주 예수 주신 은혜 (찬송가 317장 ) 찬송가 이야기 유래

내 주 예수 주신 은혜 (찬송가 317장 ) 찬송가 이야기 유래 이 찬송은 무명의 작시자 존.G 멜로린의 시에 에드원 오펠로 엑셀이 곡을 붙인 것이다. 이 시는 고후8:5의 “8 우리가 담대하여 원하는 바는 차라리 몸을 떠나 주와 함께 있는 그것이라”에 그 배경을 두고 있다. 이 찬송시에는 두 가지의 뚜렷한 사실이 들어 있다. 그 하나는 주 예수에 관한 것이요, 다른 하나는 찬송을 부르는 사람 자신에 관한 것이다. 은혜, 보배로운 피, 십자가 피 값으로 이어지는 주의 피 공로를 먼저 증거 한다. 주께서 이루신 지극히 아름다운 사역, 사람으로서는 능히 대신할 자가 없는 그런 역사를 이루신 사실을 반복하여 노래하면서 자신의 관한 다짐이 계속된다. 곧 정성을 다하여 자신의 몸과 생명을 아낌없이 드린다고 헌신하..

찬송이야기 2023.03.22

선하신 목자 (Shepherd of my soul) 영어 가사

선하신 목자 (Shepherd of my soul) 영어 가사 Shepherd of my soul I give You full control 선하신 목자 날 사랑하는 분 Wherever You may lead I will follow 주 인도하는 곳 따라가리 I have made the choice To listen for Your voice 주의 말씀을 나 듣기 위하여 Wherever You may lead I will go 주 인도하는 곳 가려네 Be it in a quiet pasture Or by a gentle stream 나를 푸른 초장과 쉴만한 물가로 The shepherd of my soul is by my side 내 선하신 목자 날 인도해 Should I face a mighty mou..

영어CCM가사 2023.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