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05 30

요안나는 누구인가?

요안나는 누구인가? 요안나-헌신적으로 예수를 섬긴 여제자 1. 인적 사항 - 요안나는 ‘여호와께서 은혜를 주신다’라는 뜻이다 - 헤롯 안디바의 청지기 구사의 아내이다 - 예수께 병고침을 받은 후 전도자로서 삶을 살았다 2. 성품 - 병고침을 받고 소유를 주께 드리며 평생을 전도자로 산 것으로 보아 감사할 줄 아는 헌신적인 여성이다 - 예수님 사후, 제자들조차도 도망간 상황에서 향유를 준비하여 무덤으로 찾아간 것으로 보아 용기 있고 실천적인 신앙을 소유한 자 이다 - 예수의 죽음에도 변절치 않고 예수의 죽음을 애도하며 무덤을 찾고, 또 예수의 부활을 맞아 사람들에게 그 기쁨을 증거할 정도로 지조 있고, 변치 않는 믿음을 소유한 자이다 3. 생애 - 구사와 결혼하였고 예수님의 치유를 받고 모든 소유로 주를 ..

성경인물탐구 2023.03.05

슈바이처의 유머

슈바이처의 유머 슈바이처 박사가 모금 운동을 위해 오랜만에 고향에 들렀다. 수많은 사람들이 그를 마중하러 역에 나왔다. 그가 1등 칸이나 2등 칸에서 나오리라 생각했던 사람들의 예상과 달리 슈바이처 박사는 3등 칸에서 나타났다. 사람들이 왜 굳이 3등 칸을 타고 왔냐고 묻자 박사는 빙그레 웃으며 대답했다. "이 열차엔 4등 칸이 없더군요."

유머글 2023.03.05

앞뒷발 다 든 코끼리

앞뒷발 다 든 코끼리 태국에 코끼리쑈를 사람들이 재미있게 구경하고 있는데 얼마나 조련사가 훈련을 시켰는지 어떤 일에도 눈물을 흘리지 않는 코끼리가 있었다 조련사가 자신있게 관중을 보며 말했다 "코끼리를 눈물흘리게 하는 사람에게 만불을 주겠소" 한참을 지난후에 성도들이 돈을 모아 태국여행을 오게된 한국에 목사님이 나서며 말했다 "내가 한번 해보겠소" 하며 개척교회시절에 힘들고 어려웠던 이야기를 눈물흘리며 코끼리에게 말했더니 그소리를 듣던 코끼리가 그만 눈물을 흘리고야 말았다 당황한 조련사 이번에는 "코끼리 앞발을 들게 할수는 없을거요..." 하며 흥분된 목소리로 말했다 그때 목사님이 앞으로 뭐라고 한마디 했더니 코끼리가 앞발뒷발을 다 들어버렸다 놀란 조련사 "도대체 무슨말을 한거요?" 목사님이 말했다 "내..

기독유머 2023.03.05

Eneamped Along the Hills of Light (주 믿는 사람 일어나 영어 가사)

Eneamped Along the Hills of Light (주 믿는 사람 일어나 영어 가사) 1. En-eamped along the hills of light, 주 믿는 사람 일어나 Ye Christian soldiers, rise, 다 힘을 합하여 And pres the battle ere the night 이 세상 모든 마귀를 Shall veil the glowing skies. 다쳐서 멸하세 Against the foe in vales below 저 앞에 오는 적군을 Let all our strength be hurled 다 싸워 이겨라 Faith is the victory, we know, 주 예수 믿는 힘으로 That overcomes the world 온 세상 이기네 (Refrain) F..

영어찬송쓰기 2023.03.05

네 손에 있는 것이 무엇이냐?

네 손에 있는 것이 무엇이냐? 드럼은 양 손과 양 발로 연주하는 악기입니다. 때로는 동시에, 때로는 비트를 나눠 따로 연주합니다. 예배를 드리는 중에 스네어 드럼이 분리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찬양은 한창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멈출수 없는 상황, 드럼이 빠질 수 없는 빠른 비트의 찬양이었습니다. 긴박한 상황! 이 드러머는 왼손으로 스네어를 들었습니다. 그리고는 오른손으로 왼손의 역할까지 반주를 진행합니다. 현란한 연주를 할 수는 없지만 왼손의 역할 까지 오른손이 감당합니다. 완벽하게 갖춘 상태로 연주하고 싶습니다. 모든 조건을 다 갖고 살고 싶지만, 그렇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갑자기 있는 것을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더 멋진 관계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찬란한 달란트가 있으면 일이 잘 될 ..

좋은 신앙글 2023.03.05

긍정의 힘 - 조엘 오스틴

긍정의 힘 - 조엘 오스틴 2009년에 출간되어 전 세계 베스트셀러였던, 조엘 오스틴 목사님의 “긍정의 힘"에 보면 어머니 간증이 나옵니다. 누구보다 밝고 건강하셨는데, 1981년 간암으로 몇 주 밖에 살지 못한다는 진단을 받은거에요. 가족 모두 큰 슬픔을 갖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온 가족은 어머니의 생명을 구해달라고 하나님께 기도드렸습니다. 오스틴 목사님의 어머니는 불평이나 원망, 패배의 말 대신,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과 입에 두고 믿음의 언어만 사용했습니다. “나는 죽지 않고 살거야, 나는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선포할거야” 라고 고백하면서 치유의 말씀 3~40개를 찾아내 종이에 적고 매일 읽고 큰 소리로 선포했습니다.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어머니는 식욕이 돌아오고 몸무게가 정상으로 돌아오기 시작했..

설교예화 2023.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