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0 30

찬양 사역자들의 자세

찬양 사역자들의 자세 모든 찬양집회는 찬양 인도자가 가지고 있는 그 이상의 것을 나눌 수 없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찬양 가운데 역사하시는 하나님께서 제약받으시는 이유는 사용되는 그릇의 연약함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정금 같은 그릇으로 다루어질 때 더욱더 귀히 쓰임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누가 귀히 쓰임을 받겠습니까? 그것은 하나님과 끊임없이 만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역사하심에, 하나님의 계획하심에,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대하여 누구보다도 많이 만나고 동행하는 자가 더 더욱 민감한 것이 당연한 일이 아니겠습니까? 이제 우리는 마이크를 잡던 손을, 악기를 다루던 손을, 노래 부르기에 바빴던 입술을 내려놓고, 우리의 손을 기도하는 손으로, 우리의 입을 말씀 앞에 순종하는 입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제 하나님과의 ..

찬양학개론 2023.03.10

느헤미야 성경개관

느헤미야 성경개관 1. 제목 히브리어 성경에서는 에스라와 더불어 한 권의 책으로 꾸며졌으나 헬라어 70인역에서는 분리되어 본서 주인공의 이름을 따라 '느헤미야'로 붙여졌다 2. 저자 느헤미야 혹자는 에스라의 저작으로 보기도 하나 본서에 일인칭 화법이 사용되었고 체험적 내용이 기록되었다는 점에서 느헤미야가 더 유력하다 3. 기록 연대 B.C 420년경 느헤미야의 총독 재직 시기를 B.C.444~425년경으로 볼 수 있으나 본서는 은퇴 이후의 기록인 듯하다 4. 기록 목적 1) 3차 귀환의 과정과 성벽중건의 역사를 보여주기 위하여 2) 이스라엘의 예루살렘 정착과 종교적 정황을 보여주기 위하여 3) 언약에 신실하신 하나님의 사랑과 이에 대한 인간의 복종의 당위성을 강조하기 위하여 5. 주제 예루살렘의 회복 3..

성경개관 2023.03.10

만족스러운 하루를 위한 11가지 좋은 말

만족스러운 하루를 위한 11가지 좋은 말 1. 남 앞에서 말하기전에 또 한 번 생각 하라 2. 단순하게 생각하라 3. 어떤 결과에 대해 지나치게 겁먹지 말라 4. 일을 즐기라 5. 건전한 취미를 가지라 6. 현재 생활에 만족할 줄 알라 7. 사람들과 만나 유쾌하고 긍정적으로 말하라 8. 문제와 맞서라. 피하지 말라 9. 오늘 이 순간을 성공으로 장식하라 10. 계획속에 살라 11. 좋지 않은 것을 빨리 잊어 버려라

좋은글 2023.03.10

설교시간에 졸지 않는 방법

설교시간에 졸지 않는 방법 어떤 농촌교회에 가장 오래된 집사 한 사람 때문에 골치를 앓은 일이 있었습니다. 그는 설교시간만 되면 잠에 곯아떨어지는 습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 늙은 박 집사님을 어떻게 좀 할 수 없어요? 그냥 놓아두면 다른 교인들이 시험 들겠어요." 걱정스러운 얼굴로 목사 부인이 남편에게 이야기하였습니다. 다음 주일, 목사님은 강단에 올라가 설교를 시작했고, 그 박 집사는 여느 때처럼 또 잠이 들었습니다. 목사님은 "자, 천국에 가고 싶은 사람은 모두 일어나세요."라고 조용히 말씀했습니다. 박 집사를 빼놓고는 모두 일어섰습니다. "자, 모두 앉으세요. 이번에는 지옥에 가고 싶은 사람은 다 일어나세요."라고 말씀했는데, 조용조용 이야기하다가 마지막에 "일어나세요"만 큰 목소리로 외쳤습니..

기독유머 2023.03.10

조기 고르기

조기 고르기 어떤 친구가 생선가게에서 조기를 사려고 싱싱한 것을 고르고 있었습니다. 조기 한 마리를 손에 들고 냄새를 맡자, 생선가게 주인이 버럭 소리를 질렀습니다. “왜 멀쩡한 고기를 가지고 냄새를 맡고 야단이오?” 그러자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냄새를 맡는 것이 아니라 귓속말로 바다 소식을 좀 물어봤소.” 주인도 호기심이 생겨서 “그래 조기가 무엇이라고 말합니까?”라고 물어보았습니다. 이 친구는 대답하기를 “바다를 떠난 지 벌써 일주일이 넘어서 최근 소식은 알 수 없다고 하네요.”

유머글 2023.03.10

인생의 모자이크

인생의 모자이크 작은 타일, 유리, 나무, 돌, 도자기를 붙여 하나의 작품을 만드는 것을 ‘모자이크’ 라고 합니다. 가까이서 보면 조각에 불과합니다. 멀리 보아야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간에도 모자이크가 있는것 같아요. 한순간 한 순간이 모여 시절을 만들고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를 만들어 갑니다. ‘지금’이라는 조각들이 모여 멋진 인생 모자이크가 됩니다. 아일랜드 극작가이면서 소설가인 죠지 버나드 쇼의 묘비명에는 “우물쭈물 하다 내 언젠가 이 럴 줄 알았다.(I knew if I stayed around long enough, something like this would happen.)” 라고 쓰여있습니다. 인생을 후회없이 살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습니다. 시간을 아끼라는 말이죠? 어떻게 사는 ..

설교예화 2023.03.10

인생의 정답

인생의 정답 아이들이 점점 커가면서 질문의 수준이 높아집니다. 초등학교 때 까지는 수학을 비롯한 다른 과목을 질문하면 어렵지 않게 대답할 수 있었는데 중학교 부터는 대답하기 곤란해 졌습니다. 그래서 모르는 것이 있으면 선생님께 질문하라고 가르칩니다. 선생님께 질문하면 어렵지 않게 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선생님들과 친하게 지내면 좋겠다는 의도도 숨어 있습니다. 학생들이 공부를 해야하는데 엉뚱한 것 과 친해지는 것이 아니라 공부와 친해질 수 있는 방법, 선생님과 친해지면 가능합니다. 질문을 많이 하는 아이, 선생님과 친하게 지내는 아이가 지혜롭고 성적도 좋아지죠? 시험을 보는 동안에는 선생님께 질문할 수 없습니다. 미리 질문하고 미리 지혜와 지식을 쌓아 놔야 합니다. 그래야 시험과 딱 맞닥뜨릴..

좋은 신앙글 2023.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