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5 30

마태복음 24:15~35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

마태복음 24:15~35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 15 그러므로 너희가 선지자 다니엘이 말한 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달을진저) 16 그 때에 유대에 있는 자들은 산으로 도망할지어다 17 지붕 위에 있는 자는 집 안에 있는 물건을 가지러 내려 가지 말며 18 밭에 있는 자는 겉옷을 가지러 뒤로 돌이키지 말지어다 19 그 날에는 아이 밴 자들과 젖 먹이는 자들에게 화가 있으리로다 20 너희가 도망하는 일이 겨울에나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 21 이는 그 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 22 그 날들을 감하지 아니하면 모든 육체가 구원을 얻지 못할 것이나 그러나 택하신 자들을..

매일성경큐티 2023.03.25

비전과 주제의 상실

비전과 주제의 상실 찬양인도자들의 분명한 비전과 찬양예배를 드릴 떄 '주제'가 없음이 방해물입니다 찬양인도자 뿐 아니라 찬양팀의 비전은 특별히 그 모임을 진행하는데 어떤 특징을 갖게 됩니다 예를 들어, 특별한 선교단체에 속한 팀은 그들 나름대로의 계획과 소망을 가지고 움직입니다 이러한 소망과 계획은 바로 찬양팀 안에서 생기는 여러가지 문제들에 대한 잣대와 해결방법에 길이 되어 줍니다 또한 어떤 일에 대해서는 절제하도록 하며, 정확한 목표점을 팀에게 제시함으로써 찬양팀 자체를 활성화시켜 줍니다 그러나 문제는 많은 팀들이 너무 지나치게 모방과 흉내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 결과가 한국 교회 안에 그렇게 많았던 찬양예배 모임을 이제는 몇 군데 빼놓고는 찾아보기 힘들게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면 젝가 함께 활동하..

찬양학개론 2023.03.25

교인의 종류

교인의 종류 * 감투 교인 - 교회 감투를 안주면 교회에 안나오는 교인 * 인력거 교인 - 심방을 가서 끌어내야만 겨우 교회에 오는 교인 * 핑계 교인 - 이렇게 저렇게 항상 핑계하며 잘 빠지는 교인 * 오락 교인 - 친목회, 운동경기, 야유회 때문에 교회를 다니는 교인 * 벙어리 교인 - 신자 생활을 오래 해도 기도생활을 전혀 안해서 기도 인도를 못하는 교인 * 시험 채점관 교인 - 설교 비평과 남의 험잡기에 우수한 교인 * 유람선 교인 - 이 교회 저 교회를 왔다 갔다 하는 교인 * 광고 교인 - 사업적으로 무슨 실속을 찾으려는 목적으로 교회에 다니는 교인 * 묵상 교인 - 예배를 시작하면 조는 교인 * 국회의원 교인 - 한 가정에서 대표로 혼자 나오는 교인 * 가시 교인 - 교회의 가시 노릇이나 하..

기독유머 2023.03.25

엽기 할머니

엽기 할머니 날마다 부부 싸움을 하며 사는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계셨다.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부부싸움은 굉장했다. 손에 잡히는 것이면 무엇이든지 날아가고 언쟁은 늘 높았다. 어느날 할아버지왈 " 내가 죽으면 관뚜껑을 열고 흙을 파고 나와서 엄청나게 할마이를 괴롭힐꺼야.. 각오해! " 할머니 "......." 그러던 어느날 할아버지는 돌아가셨다. 장사를 지내고 돌아온 할머니는 동네사람들을 모두 불러 잔치를 베풀고 신나게 놀았다. 그것을 지켜보던 옆집 아줌마가 할머니에게 걱정이 되는듯 물었다. 아줌마 왈 " 할머니 걱정이 안되세요?.. 할아버지가 관뚜껑을 열고 흙을 파고 와서 괴롭힌다고 하셨잖아요?...." 그말을 들은 할머니가 웃으며 던진 말은?.... "걱정마 그럴줄 알고 내가 관을 뒤집어서 묻었어.." ..

유머글 2023.03.25

인연

인연 깨와 소금을 섞으면 깨소금이 되듯.. 깨와 설탕을 섞으면, 깨달음이 탄생합니다~ 뉴턴과 사과와의 인연이 만유인력의 법칙을 낳았고, 잡스와 애플의 만남이 세상을 바꿨으며, 유성룡과 이순신의 인연은 나라를 구했습니다. 운효대사는 해골바가지를 만나서 일체유심조를 깨달았듯... 인생길에는 수많은 인연의 깨달음들이 있습니다. 밤하늘의 별을 보며 우주의 섭리를 깨우칠 수도.. 스치는 바람에도 계절의 원리를, 서로 나누는 악수에서도 사랑을 깨닫습니다. 모든 것에는 존재 이유가 있습니다. 내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 그것은 감사하고, 사랑하며, 나누고, 베풀고, 행복하게 살아야 할 이유입니다.

좋은글 2023.03.25

비행기 사고와 권력 거리

비행기 사고와 권력 거리 전 세계에서 비행기가 일년에 몇번 뜨고 내릴까요? 2016년에 조사한 통계는 비행기가 약 4,000만번 뜨고 내린다고 합니다. 이 중에 치명적 사고는 1년에 약 10건 정도 납니다. 통계적으로 보면 약 0.000025%가 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통계가 비행기 부기장이 조종 때는 거의 사고가 없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여객기에는 기장과 부기장이 존재합니다. 부기장, 부조종사에서 조종사 되는데 보통 10년정도가 필요한데요? 그러기에 두말할 것 없이, 경험이나 기술, 판단 능력면에서 기장이 뛰어납니다. 그런데 어째서 경험 많은 기장이 비행기를 조종할 때 사고 비율이 더 놓을걸까요? 그것은 부기장이 비행기를 조종할 때, 기장이 다른 의견이 있거나 확인을 요청할 때 거리낌없이 말할 수 있..

좋은 신앙글 2023.03.25

찌그러진 분유와 이웃사랑

찌그러진 분유와 이웃사랑 김승호 회장의 “자기경영노트"에 나오는 이야기 입니다 . 남편없이 아이를 키우는 엄마가 구겨진 4달러를 들고 동네 모퉁이 구멍가게에 분유를 사러 갔습니다. 분유통을 계산대로 가져가니 주인이 7달러 69센트라고 합니다. 가진돈으로는 분유를 살수가 없네요. 힘없이 돌아가는 아이 엄마 뒤에서 가게 주인은 분유통을 제자리에 올려 놓습니다. 그러다가 분유통을 슬며시 떨어뜨렸습니다. “아이쿠” 주인은 다급히 아이 엄마를 불러세우고 “찌그러진 분유는 반값입니다.” 라고 말합니다. 아이 엄마의 4 달러를 받고 20센트를 거슬러줍니다. 아이 엄마는 자존심을 상하지 않고 분유를 얻었고, 가게 주인은 3달러 80센트에 천국을 얻었습니다. 정말 멋진 거래지요? 장사를 하는 목적이 돈을 벌기 위함이지만..

설교예화 2023.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