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4 30

거짓말 베스트 15

거짓말 베스트 15 15위 노처녀 : 독신으로 살겠다. 14위 학생 : 나 공부 하나도 안 했다. 13위 간호사: 이 주사 하나도 안 아파요.... 12위 여자들: 어머 너 왜 이렇게 이뻐졌니?? 11위 학원광고: 전원 취업보장... 전국 최고의 합격률!! 10위 비행기 조종사: 승객여러분... 아주 사소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9위 연예인: 그냥 친구이상으로 생각해 본적 없어요.... 8위 교장:(조회 때) 마지막으로 한마디만 간단히... 7위 친구: 이건 너한테 만 말하는 건데... 6위 장사꾼: 이거 밑지고 파는 거예요... 5위 아파트 신규분양: 지하철 역에서 5분거리... 4위 수석합격자: 그저 학교수업에 충실했을 뿐 이예요... 3위 국회의원: 당선되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2위 정치인:..

유머글 2023.07.14

농부와 목사님

농부와 목사님 시골길을 가던 목사님이 보니 젊은 농부가 길가에서 뒤집힌 수레에 건초를 다시 싣느라 애쓰고 있었다. "꽤나 더운가 본데 잠시 쉬었다가 하지 그래, 내가 거들어 줄께." 하고 목사님이 말했다. "안됩니다. 아버지가 야단쳐요."라고 젊은이는 대답했다. "바보같은 소리 말게, 사람은 누구나 마땅히 휴식을 취해야 하는 거야." 하고 목사님이 말하자, 다시금 젊은이는안 된다고 했다. 아버지가 야단친다는 거다. 목사님은 성을 내면서 말했다. "자네 아버지는 꽤나 지독한 사람인가 보군. 지금 어디 있나? 내가 야단 좀 칠거야." 하고 목사님이 말했다. 그러자 젊은 농부가 말했다. "아버지는요. 지금 이 건초더미 밑에 깔려 있어요."

기독유머 2023.07.14

자기 자신은 스스로 보호할 줄 알아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남한테 자기를 보호해 달라고 부탁하는 바보처럼 보일 수 있다 -마야 안젤루-

자기 자신은 스스로 보호할 줄 알아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남한테 자기를 보호해 달라고 부탁하는 바보처럼 보일 수 있다 -마야 안젤루- 자기 자신은 스스로 보호할 줄 알아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남한테 자기를 보호해 달라고 부탁하는 바보처럼 보일 수 있다 -마야 안젤루-

좋은말한마디 2023.07.14

무당개구리의 보호색

무당개구리의 보호색 카멜레온처럼 자신을 포식자로부터 지키기 위해 자기 몸 색깔을 주변의 색과 비슷하게 만들어, 잘 보이지 않도록 몸을 숨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의 색깔과 확연히 구별되는 색상을 취하는 무당개구리의 경우 포식자 등의 적을 만나면 자신의 배를 드러내고 죽은 척을 합니다. 그렇게 드러난 배는 조금 흉측해 보일 정도로 붉은 무늬를 드러내는데 독이 있다는 것을 천적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삶을 살아가는 우리도 예외는 아닙니다. 말과 행실에서도 일종의 보호색이 있습니다. 그래서 세상 풍조를 따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하지만, 세상이 온통 ‘YES’라고 말을 하고 있을 때 ‘NO’라고 말하지 않으면 안 될 때가 있습니다. 그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것이 사람이 ..

좋은글 2023.07.14

다크나이트 라이즈와 밧줄

다크나이트 라이즈와 밧줄 2012년 개봉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슈퍼히어로 영화 “다크나이트 라이즈"가 있습니다. DC 코믹스의 캐릭터 ‘배트맨’을 기반으로한 영화 “다크 나이트”의 속편입니다. 이 영화의 명장면 중 하나가 있습니다. 지하 동굴 감옥에서 주인공 웨인이 빠져나오려고 몸에 밧줄을 묶고 벽을 타고 올라가는 장면입니다. 여기서 빠져 나와야 세상을 구할 수 있거든요. 배트맨 웨인이 지하의 깊은 동굴에서 빠져나오는 마지막 관문은 꽤 멀리있는 곳으로 단번에 뛰어 돌을 잡아야 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도 수많은 사람들이 탈출을 시도했지만 실패했던 부분입니다. 몸의 근육을 만들고 시도하고 또 시도합니다. 실패해서 떨어지면 죽을 수 있기 때문에 몸에 밧줄을 메고 시도합니다. 여지없이 실패합니다. 웨인은..

설교예화 2023.07.14

금년에도 그대로 두소서 (누가복음 13:6-9)

금년에도 그대로 두소서 (누가복음 13:6-9) 이스라엘은 포도나무와 무화과의 땅이라고 불릴만큼, 포도나무와 무화과나무가 없는 곳이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무화과나무는 1년 중에 9-10개월 이상 계속적으로 열매를 맺기 때문에, 예로부터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아주 요긴한 양식이 되어주었습니다. 그래서 모세의 율법에 의하면, 길가에 심어놓은 무화과나무의 열매는 누구를 막론하고 그 길을 지나가는 나그네와 행인들이 언제든지 따먹을 수 있도록 허용되었습니다. 오늘 본문을 보면, 어떤 한 사람이 무화과나무 한 그루를 포도원에 심어놓고, 포도원지기로 하여금 특별히 잘 관리하도록 부탁했습니다. 하지만 이 무화과나무는 좋은 열매를 맺기는커녕 삼년이 지나도 열매를 맺지 못했습니다. 이에 실망한 주인은 포도원지기에게 “이 ..

설교원고 2023.07.14

아사는 누구인가?

아사는 누구인가? 아사 - 종교 개혁을 단행한 제3대 유다 왕 1. 인적 사항 - 아사는 ‘치료라는 뜻이며, 남유다 제3대 왕으로 41년간 통치하였고, 그리스도의 조상이다 - 르호보암의 손자이며, 아비얌과 마아가 사이의 아들이며, 아들 여호사밧이 왕위를 계승하였다 2. 성품 - 즉위 후 10년 동안 우상을 타파하며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율법과 명령을 행하도록 할만큼 믿음을 소유한 자이다 - 평안할 때에 외세의 침략에 대비하여 힘써 견고한 성읍들을 건축한 것을 볼 때 매사에 안일하지 않고 자신의 사명에 충성 한 자이다 - 자신의 종교 개혁에 따르지 않고 우상을 숭배한 모친조차도 태후의 자리에서 축출할 정도로 결단력 있고 철저하게 하나 님 중심으로 행동한 자 - 자신이 이방 군대와 동맹한 것을 선견자가 책망하..

성경인물탐구 2023.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