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9 30

시대별 3대 거짓말

시대별 3대 거짓말 1. 과거 * 노처녀가 독신으로 살겠다는 말. * 노인네가 죽고 싶다는 말. * 장사하는 분이 손해보고 판다는 말 2. 현재 * 이번 공적자금이 마지막이다는 말 * 이제 성역 없이, 공정하게 사정 한다는 말 * 이번에는 원칙대로 구조조정 한다는 말 3. 미래 * 인류평화가 도래한다는 말 * 우주인이 도래하여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는 말 * 조만간 남북통일 된다는 말

유머글 2023.07.29

부모님이 살아계실때 해야할 10가지

부모님이 살아계실때 해야할 10가지 1. 사랑한다는 고백을 자주 해라. 아무리 들어도 싫증나지 않는 말은 사랑한다는 말이다. 사랑한다는 말처럼 달콤하고 따뜻한 말도 없다. 쑥스럽거든 편지라도 써라. 2. 늙음을 이해해야 한다. 자녀들이 부모에게 들을 수 있는 가장 큰 악담은 "너도 늙어 봐라"임을 잊지 말아라. 어른은 한번 되고 아이는 두 번 된다는 이야기가 있다. 더구나 노인의 시기는 정답을 말하기 보다 오답을 말하지 않기 위해 애를 쓴다. 3. 웃음을 선물해라. 보약을 지어 드리기 보다 웃음을 한 보따리 선물하라. 기뻐서 웃은 것이 아니라 웃기 때문에 기뻐짐을 잊지 마라. 마음이 즐거운 자는 항상 잔치를 한다. 부모님에게 웃음의 잔칫상을 차려 드려라. 4. 용돈을 꼭 챙겨 드려라. 유년기에는 좋은 부..

좋은글 2023.07.29

왜 나한테...

왜 나한테... 어느 교회에서 목사님이 예배를 드리고 있었는데 때마침 새로 교회에 나온 할머니와 젊은 청년이 나란히 앉아 예배를 드리고 있었다. 드디어 목사님의 설교가 시작되고 할머니는 말똥말똥 목사님의 설교를 경청하고있었다. 그러나 젊은 청년은 쏟아지는 잠을 참을 수가 없었는지 연신 고개를 끄덕이며 꾸벅꾸벅 졸고 있는게 아닌가! 보다못한 목사님, 자꾸 신경이 거슬렸는지 더 이상 참질 못하고 설교도중에 그것도 청년이 아닌 하필 옆에 있던 할머니에게 짜증난 목소리로 대뜸 말하기를. "할머니 옆에 졸고 있는 청년 좀 깨어주세요" 그러자 할머니가 불만섞인 소리로 말하기를,. "아니, 잠은 지가 재워놓고 왜 나한테 깨어달라고 난리람"

기독유머 2023.07.29

크리스챤 배우자 선택의 10가지 지침

크리스챤 배우자 선택의 10가지 지침 1. 인격이 아름다운가? 2. 참된 사랑이 있는가? 3. 연령은? 통계적으로 남자가 여자보다 3-5살 정도 더 많을 때 가장 행복했다. 4. 학벌은 어느 정도 맞는가? 5. 건강한가? 신체적, 정신적 유전질병은 없는가? 가계도가 필수. 6. 가정적인 배경은 어떠한가? 7. 성격이 어느 정도 맞는가? 8. 신앙관은 어느 정도 맞는가? 가정과 교회를 동시에 중요시해야 한다. 9. 두뇌, 재물, 지위, 외모만 보고 배우자로 결정하지 말아야 한다. 외모

좋은 신앙글 2023.07.29

마티 바덴의 감사

마티 바덴의 감사 독일의 “마티 바덴”이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가 젊은 시절 어느 지방에 여행을 갔다가 돈이 없어 값싼 여관에서 하룻밤을 지내게 되었는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구두가 없어진 것입니다. 그는 화가 나서 욕을 하면서 자기 신발을 훔쳐가도록 내버려두신 하나님을 원망했습니다. 그때 친구 하나가 헌 신발을 빌려주며 오늘은 주일이니까 교회에 가자고 했습니다. 마지못해 교회에 간 마티는 교회에서 예배드리는 사람 중에 두 다리가 없는 사람을 보았습니다. 그 사람은 눈물을 흘리며 찬송을 하고, 기도드릴 때에도 눈물을 흘리며 감사의 기도를 드리는 것이었습니다. 마티 바덴은 두 다리가 없는데도 하나님 앞에 감사하면서 찬양하고 기도하는 그 사람을 보고 자신의 신앙을 생각하니 너무나 부끄러웠습니다. 그래서 그는..

설교예화 2023.07.29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는 믿음 (마가복음 9:21-29)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는 믿음 (마가복음 9:21-29) 우리의 믿음은 하나님을 아는 것으로부터 시작합니다.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은 믿음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얼마나 알고, 어떤 분으로 알고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하나님을 알면 알수록 하나님을 신뢰하는 마음과 의지하는 믿음이 생기고, 엎드려 기도하고, 하나님을 찾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며, 우리에게 베푸신 은혜가 얼마나 큰지를 알면 자연히 하나님을 경외하게 되고, 사랑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을 얼마나 똑바로 알고, 얼마나 깊이 아느냐가 참으로 중요한 것입니다. 오늘날 교회에 다닌 지 수십 년이 되어도 도무지 믿음이 자라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분들은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모르기 때문에 믿음..

설교원고 2023.07.29

John 4:23 (요한복음 4:23) Yet a time is coming and has now come when the time worshipers will worship the Father in spirit and truth, for they are the kind of worshipers the Father seeks.

John 4:23 (요한복음 4:23) Yet a time is coming and has now come when the time worshipers will worship the Father in spirit and truth, for they are the kind of worshipers the Father seeks. John 4:23 (요한복음 4:23) Yet a time is coming and has now come when the time worshipers will worship the Father in spirit and truth, for they are the kind of worshipers the Father seeks.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영어암송구절 2023.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