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6 30

사모님 덕분

사모님 덕분 새로 부임한 목사님이 미남인데다 교인들을 대하는 태도가 부드러워 교인들 모두의 호감을 샀습니다. 그런데 딱 한 가지 좋지 못한 평을 듣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설교를 더듬더듬 하신다는 것입니다. 설교를 듣는 교우들은 답답을 금할 수 없을 정도로 한 마디 한 마디 힘들게 설교하십니다. 그러던 어느 날 목사님의 설교가 유창하고 청산유수같이 하셨습니다. 교인들이 감명을 받았습니다. ‘목사님 왜 실력을 숨기시고 계셨습니까?’ 그러자 그 목사님 하시는 말씀이 . 아침에 제 틀니인 줄 알고 제 아내의 틀니를 꼈는데 나도 모르게 따발총처럼 쏟아져 나오는 겁니다

기독유머 2023.07.16

교만 진단법 10가지

교만 진단법 10가지 1. 자기도 모르게 자신을 대단하다고 생각함. (다른 사람이 나에게 대해 아직 몰라서 그렇다고 생각한다.) 2. 자꾸 (사람으로부터) 칭찬 듣기를 원하고 인정받으려고 한다. (오히려 겸손한 자들은 그 칭찬과 인정에서 '나는 그렇지 않은 사람인데'하며 회개한다.) 3. 교만이 오면 미혹이 온다. 그 현상으로 고집이 쎄진다. (남의 말을 듣기 싫어하고 내 생각에 맞는 것만 반응한다.) 4. 교만하면 시험에 자주 들고 자신이 오해 받고 있다는 피해의식을 가지게 되고 (자신에 대해) 변명을 많이 한다. 5. 자존심이 강하고 자신의 평판에 신경을 많이 쓴다. 6. 영적인 것에 사모함과 지속성이 없다. (겸손한 자들은 오히려 말씀 앞에 떨며 영적인 것들을 갈망한다.) 7. 자신이 보고 듣고 깨..

좋은 신앙글 2023.07.16

천국의 섬과 문준경 전도사

천국의 섬과 문준경 전도사 1891년 신안군 암태도에서 태어난 문준경 전도사님은 나이 17세에 증도로 시집을 오게 됩니다. 그러나 신랑 얼굴 한번 못보고 혼례를 치른 첫날밤부터 소박을 맞았습니다. 이후 20년간 남편에게 버림받은 생과부가 되어 모진 시집살이를 하던 그녀는 우연히 자기 집을 찾아온 전도부인에게 전도를 받고 예수를 믿게 된 후, 유명한 이성봉 목사님 부흥회에서 은혜를 받고 하나님 나라에 헌신합니다. 그녀는 경성(서울)성서학원에 입학하여 전도부인이 된 후, 다시 고향 신안에 내려와 나룻배를 타고 섬들을 다니며 복음을 전하기 시작합니다. 섬 주민들의 부탁으로 짐꾼, 우체부, 약사, 의사 노릇을 하며, 1년에 아홉켤레나 고무신을 바꾸어 신고, 이 섬 저 섬의 돌짝밭 길을 다니며, 아이, 병자, 어..

설교예화 2023.07.16

한 달란트 받은 사람의 문제점 (마태복음 25:24-30)

한 달란트 받은 사람의 문제점 (마태복음 25:24-30) 우리가 평소에 “어떤 생각을 하고 사느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서 우리는 행복할 수도 있고, 불행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매사에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신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은 나를 위해 항상 좋은 것을 예비해 놓으셨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은 나를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하신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심으로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세상에는 안 좋은 사람도 있지만, 좋은 사람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의 사람들은 나를 사랑하고 도와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사람의 얼굴은 밝습니다. 기쁨이 있고, 아주 행복합니다. 그러나..

설교원고 2023.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