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3 8

금연

금연 어느 부부 집사님께서 신앙생활을 하는데 남편 집사님의 담배가 늘 마음에 걸렸다. 아내는 남편이 담배를 끊을 수 있도록 별 노력을 다해 보았지만 소용이 없었다. 어느 날 문밖에 배달된 신문을 보니 남편을 담배를 끊을 수 있게 하는 좋은 기회가 왔다. 신문에 담배에 대한 특집 기사였다. 아내 : “여보 신문에 담배가 암의 원인이라고 났어요.” 남편 : “그렇다면 사인펜 좀 가져와. 써 붙여야겠군.” 아내 : “금연이라고요?” 남편 : “아니, ‘신문사절’!”

기독유머 2024.03.03

당신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 (요한복음 5:1-15)

당신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 (요한복음 5:1-15) 오늘 우리가 읽은 본문에는, 자력으로는 치유 받을 수 없는 사람들이 기적을 통해 고침받기를 기다리는 모습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그들 가운데, 최악의 난치의 병으로 고생하던 38년 동안 질병을 앓고 있던 한 병자를 고치심으로, 동일한 기다림을 안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셨습니다. 이 사건은, 시간을 초월하는 주님의 능력과 기적을 증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님의 능력에는 “얼마나 오랫동안 당신이 질병을 앓고 있었든지, 얼마나 오랫동안 당신이 문제 가운데 있었든지, 얼마나 오랫동안 절망가운데 빠져 있었든지, 얼마나 오랫동안 불신가운데 있었든지, 그것은 문제될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이 기적의 사건을 통해서 여러분과..

설교원고 2024.03.03

마가복음 8:27~9:1 주는 그리스도시니이다

마가복음 8:27~9:1 주는 그리스도시니이다 29 또 물으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니이다 하매 30 이에 자기의 일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 경고하시고 31 인자가 많은 고난을 받고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버린 바 되어 죽임을 당하고 사흘 만에 살아나야 할 것을 비로소 그들에게 가르치시되 34 무리와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38 누구든지 이 음란하고 죄 많은 세대에서 나와 내 말을 부끄러워하면 인자도 아버지의 영광으로 거룩한 천사들과 함께 올 때에 그 사람을 부끄러워하리라 세상이 흔들리고 사람들은 변한다 할지라도 예수님에 대한 담대한 신앙 고백이 있어야 하며 예수님..

마가복음 8:27~9:1 주는 그리스도시니이다

마가복음 8:27~9:1 주는 그리스도시니이다 27 예수와 제자들이 빌립보 가이사랴 여러 마을로 나가실새 길에서 제자들에게 물어 이르시되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28 제자들이 여짜와 이르되 세례 요한이라 하고 더러는 엘리야, 더러는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 29 또 물으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니이다 하매 30 이에 자기의 일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 경고하시고 31 인자가 많은 고난을 받고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버린 바 되어 죽임을 당하고 사흘 만에 살아나야 할 것을 비로소 그들에게 가르치시되 32 드러내 놓고 이 말씀을 하시니 베드로가 예수를 붙들고 항변하매 33 예수께서 돌이키사 제자들을 보시며 베드로를 꾸짖어 이르시되 사탄아 내..

매일성경큐티 2024.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