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7 7

파일명

파일명 어느 교수님의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걸려 서비스센터 직원이 고치러 왔다. 그런데 교수님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을 보니, 독수리.hwp 두루미.hwp 앵무새.hwp... 전부 조류 이름들로 되어있는 것이었다. 궁금해진 서비스센터 직원, “교수님, 새에 대한 논문을 쓰시나 보죠?” 하고 묻자 교수가 얼굴에 울상을 지으면서 말하길, “아닐세. 그것 때문에 짜증나서 미치겠다네. 저장할 때마다 ‘새이름으로 저장’이라고 나오는데 이젠 생각나는 새이름도 없다네.”

유머글 2024.03.17

기억하세요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에게는 매일매일 따라다니며 그의 곁에 있는 그림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그림자에게 잘해 주었고 그림자는 말없이 그의 곁을 지켰습니다. 어느 날, 질투심 많은 바람이 그의 곁을 지나며 말했습니다. "왜 그림자에게 잘해 주세요?" 그러자 그는 "그림자는 항상 내 곁에 있어 주기 때문이지" 하고 말했습니다. 바람이 다시 말했습니다. "핏, 아니에요. 그림자는 당신이 기쁘고 밝은 날만 잘 보이지, 어둡고 추울 때엔 당신 곁에 있지않았다고요" 그는 화가 나서 그림자에게 "더 이상 내 곁에 있지 말고 가버려!" 하고 말해 버렸어요. 그 한마디에 그림자는 조용히 사라졌답니다. 그 후 그는 바람과 함께 즐겁게 지냈습니다. 그러나 잠시 스친 바람은 그저 그렇게..

좋은글 2024.03.17

형과 동생

형과 동생 어느 마을에 두 형제가 있었는데, 그들은 부자였지만 온갖 나쁜 일을 일삼고 다니는 못된 사람들이었죠. 교회에서도 나무랄 데 없는 독실한 신자 행세를 하고 다녔습니다. 어느 날 새로운 목사님이 부임하셨습니다. 그런데 그 목사님은 그 두 형제의 거짓된 마음을 꿰뚫어보고 있었습니다. 어느 해에 새 예배당을 짓기 위해 헌금을 하게 되었는데, 갑자기 형이 죽었습니다. 동생은 장례식 전 날 목사님을 찾아와, 건축하는 데 충분한 액수의 수표를 건네주면서 이렇게 요청했습니다. “목사님, 한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장례식 때 제 형님이 훌륭한 성도였다고 이야기해주십시오.” 목사님은 그러겠다고 약속을 하고 수표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다음 날 장례식에서 목사님은 다음과 같이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아주 나쁜..

기독유머 2024.03.17

차길영 대표의 영적인 도전과 수학을 잘하는 방법

차길영 대표의 영적인 도전과 수학을 잘하는 방법 지난 주일 저녁 인터넷 수학강사로 유명한 차길영 대표가 저희교회에서 특강을 하고 갔습니다. ‘영적인 도전’과 ‘수학을 잘하는 방법’까지 강의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꿈에도 그리던 수학에 대해 원하는 성적을 얻을 수 있을까요? 그 비밀을 살짝 공개하자면, “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때 까지 오~래 고민하고 도전하며 풀어가라”는 것이었습니다. 모르면 정답지를 보고 빨리빨리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느리지만 꾸준히 생각하는 힘을 길러가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어렵게 한고비 한고비를 넘으며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는 것입니다. 아이들의 방에서 몇날 며칠을 고심하던 수학문제를 드디어 풀었다는 외침이 들려올 때 아이들 부모님도 함께 기쁩니다. 지금은 수학, 과학을 비롯해 시..

좋은 신앙글 2024.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