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4 9

거룩하신 전능의 주 (You are holy/Prince of peace) 영어 가사

거룩하신 전능의 주 (You are holy/Prince of peace) 영어 가사 You are holy. You are mighty 거룩하신 전능의 주 You are worthy. Worthy of praise 찬양받기 합당한주 I will follow. I will listen 나의 평생 주님만을 I will love you. All of my days 사랑하며 따르리라 I will sing to And worship 찬양하며 경배해 The King who is worthy 귀하신 만왕의 왕 (You are Lord of lords You are King of kings 모든 주의 주 모든 왕의 왕 You are mighty God, Lord of everything) 전능하신 분 만물의 주인 I..

영어CCM가사 2024.03.24

높은 산들 흔들리고 가사

높은 산들 흔들리고 가사 높은 산들 흔들리고 대양은 춤을 추네 모든 사람 하나되어 예수 이름 부를때 사람들의 함성소리 거센 함성 듣나요 가난한 자 노래하며 구원의 주 맞이하리 오 주님 당신이 오실때 거친 바다처럼 흘러 모든 나라에 넘치니 처천국의 문을 열어 우리 주의 길을 예비하세 벽을 넘어서 목소리 높여 거리마다 부르는 노래 소망의 노래 기쁨의 노래 공의 안에 춤추는 노래 어두움은 물러가네 성도들 찬양할때 그 찬양이 강같이 넘쳐 죄악의 줄을 끊게 되리 오 주님 당신이 오실때 희년의 나팔은 울리고 청년과 노인이 다 나와 천국의 문을 열어 우리 주의 길을 예비하세 벽을 넘어서 목소리 높여 거리마다 부르는 노래 소망의 노래 기쁨의 노래 공의 안에 춤추는 노래

CCM가사 2024.03.24

Houton

Houton "Houton"이라는 영화 이야기입니다 어느 정글이 있었습니다. ‘룰루랄라’라고 불리는 그 정글에는 많은 동물이 모여 살고 있었습니다. 하루는 귀가 예민한 코끼리 호튼이 지나가는 작은 티끌 속에서 나주 작은 비명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그 티끌 속에 아주 작은 존재가 살고 있을지도 모르는 생각에 그 티끌을 잡습니다. 그 순간 그 정글을 주름잡고 있는 캥거루를 만나 이 작은 존재에 관해 이야기를 하지만 믿지 않습니다. 오히려 호튼이 허튼소리를 해서 나쁜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지요. 캥거루가 이야기합니다. “그렇게 작은 존재는 없어!” 호튼이 말합니다. “아니 우리가 큰지도 몰라, 어쩌면 지금 누군가 우리를 내려다보고 있는지 몰라!” “아니 우리 룰루랄라 정글에는 절대 그런 일은 없어!” 자신이 ..

설교예화 2024.03.24

찬송가 297장 양 아흔 아홉 마리는 가사

찬송가 297장 양 아흔 아홉 마리는 가사 1. 양 아흔 아홉 마리는 울 안에 있으나 한 마리 양은 떨어져 길 잃고 헤메네 산 높고 길은 험한데 목자를 멀리 떠났네 목자를 멀리 떠났네 2. 그 아흔 아홉 마리가 넉넉지 않은가 저 목자 힘써 하는 말 그 양도 사랑해 그 길이 먹고 험해도 그 양을 찾을 것이라 그 양을 찾을 것이라 3. 길 잃은 양을 찾으서 산 넘고 물 건너 그 어둔 밤이 새도록 큰 고생 하셨네 그 양의 울음 소리를 저 목자 들으셨도다 저 목자 들으셨도다 4. 산 길에 흘린 피 흔적 그 누가 흘렸나 길 잃은 양을 찾느라 저 목자 흘렸네 손발은 어찌 상했나 가시에 찔리셨도다 가시에 찔리셨도다 5. 저 목자 기쁨 넘쳐서 큰 소리 외치며 내 잃은 양을 찾았다 다 기뻐하여라 저 천사 화답하는 말 그..

찬송이어쓰기 2024.03.24

성화란 무엇인가? (성화의 뜻과 의미)

성화란 무엇인가? (성화의 뜻과 의미) (38) 성화(聖化) 1) 성화의 본질과 특성 첫째, 성화는 성령을 힘입어서 이루어진다 '성령을 좇아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진 것이다' (롬 8:4) 둘째, 성화는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한다 (갈 5:22~23) 셋째, 성화는 계속적이고 반복적인 생활훈련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즉 '경건의 연습' (딤전 4:7)과 '인내'(롬 5:4)와 "연단, 단련' (히 5:14 벧전 1:7 빌 2:22 시 105:19)으로 가능하다 넷째, 신자의 일생은 성화의 과정으로서 이 세상은 학교(수련장)요 교사는 성령이시며, 교재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요 16:13 요일 2:27 벧전 2:2 벧후 3:18) 다섯재, '영적 성장'은 하나님의 명령이다 (엡 4:15 벧후 3..

기독교교리 2024.03.24

아비멜렉은 누구인가?

아비멜렉은 누구인가? 아비멜렉 - 스스로 왕이 된 포악한 자 1. 인적 사항 - 기드온의 서자, 모친은 세겜출신의 가나안 여인으로 이복 형제가 70명이다 - 아비멜렉은 ‘아버지는 왕이다’라는 뜻이며, 세겜 성의 왕이 되었다 2. 성품 - 아버지의 후광과 어머니의 혈연관계를 이용하여 세겜 사람들의 지지를 유도할 만큼 주도면밀한 자이다 - 왕이 되기 위해 형제 70명을 죽일 정도로 포악하고 야욕에 눈이 먼 자이다 - 병력을 소단위로 나눠 습격을 가하고 화공법을 사용할 만큼 조직적이고 뛰어난 전략가이다 - 자기를 배반한 세겜 주민을 몰살시키는 잔인한 자이다 - 여인의 손에 죽는 것을 치욕스럽게 생각하여 부하에게 자신을 죽이도록 명령한 자이다 3. 생애 - 왕이 될 음모를 세웠고 형제 70명을 죽였으며 세겜 성..

성경인물탐구 2024.03.24

나는 보이지 않아도...

나는 보이지 않아도... 제 2차 세계대전 중 독일의 런던 대 공습 기간에 있었던 일입니다. 한 아버지가 어린 딸의 손을 잡고 폭탄 맞은 건물에서 달려 나왔습니다. 마당 앞에는 며칠 전 투하된 포탄 때문에 커다란 구덩이가 생겨 있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은신처를 구해야 한다는 생각에 아버지는 그 구덩이 속으로 뛰어들어가서 손을 들고 딸에게 들어오라는 신호를 보냈습니다. 주위의 폭발에 겁을 먹은 데다 어두운 구덩이 속으로 들어간 아버지가 보이지 않자, 소녀는 “아빠, 아빠가 안 보여!” 하고 부르짖습니다. 하늘은 백색 예광탄 불빛으로 환했고 불타는 건물 때문에 사방이 온통 붉게 물들어 있었습니다. 고개를 든 아버지는 구덩이 바로 앞에 선 딸의 윤곽을 향해 이렇게 외쳤습니다. “하지만 아빠는 네가 보여. ..

설교예화 2024.03.24

그리스도인의 삶 (데살로니가전서4:1-2)

그리스도인의 삶 (데살로니가전서4:1-2) 사도 바울의 편지를 읽어보면, 공통되는 점이 있습니다. 첫부분에서는 기독교의 교리적인 면을 다루고, 끝부분에서는 그 교리에 입각한 그리스도인의 생활면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에서도 다른 편지에서와 마찬가지로 끝부분에서, 성도들이 경건한 삶을 살도록 권면하는 사도바울의 목소리를 들어 볼 수가 있습니다. 1절을 보면 “그러므로 형제들아”하는 말로 시작합니다. 이 말은 “끝으로”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바울은 데살로니가에 있는 성도들을 향해서 이미 그들이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을 어떻게 살아야할지 말씀했기 때문에, 거기에 근거해서 말문을 열고 있습니다. 이것은 신앙생활이란, 계속 발전하고, 전진하고, 성장하고, 성숙해야 하는 것을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바울..

설교원고 2024.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