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1 13

당신의 부모는 안녕하십니까? (에베소서 6:1-4)

당신의 부모는 안녕하십니까? (에베소서 6:1-4) 제가 지금 여기 한 인간으로 서있는 것은, 근원적으로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때문이지만, 전적으로 부모님의 사랑과 은혜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아침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감사하는 동시에 부모님의 사랑과 은혜에 감사드리면서, 여러분과 함께 “하나님 사랑합니다. 아버지 사랑합니다. 어머니 사랑합니다.”라고 소리를 지르고 싶습니다. 우리 함께 양주동씨가 지은 “어머니 마음”노래를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①낳실제 괴로움 다 잊으시고 기르실제 밤낮으로 애쓰는 마음, 진자리 마른 자리 갈아 뉘시며 손발이 다 닳도록 고생하시네, 하늘아래 그 무엇이 넓다하리오 어머님의 희생은 가이없어라. ②어려서 안고 엎고 얼어주시고 자라선 문기대어 기다리는 맘, 앓을사 그릇..

설교원고 2024.03.11

소녀의 지혜

소녀의 지혜 어느 날 한 소녀가 수박을 사기 위해 농장을 방문했다. 소녀가 수박을 고르자 “그것은 만원 줘야 해.” 라고 농부가 말했다. “제가 가진 돈이 천 원 뿐인데요.” 농부는 밭에 있는 아주 작은 것을 가리키면서, “그럼, 저것은 어때?” 하고 물었다. 그러자 소녀가 하는 말 “좋아요, 저것으로 하겠어요. 하지만 따지 말고 두세요. 한달 후에 가져 갈께요.”

유머글 2024.03.11

구제불능

구제불능 교회 찬양대에 노래를 못 하는 사람이 끼어있었다. 찬양대 지휘자는 생각다 못해 목사님을 찾아갔다. "이 사람을 빼주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이 찬양대를 떠날 겁니다." 그래서 목사님은 그 사람을 만나 넌지시 그 이야기를 꺼냈다. "찬양대를 그만두시는게 어떨까요?" "어째서 그만두어야 합니까?" 하며 그는 따졌다. "대여섯 사람이 그러는데, 당신은 노래를 못 한다는군요." 그러자 기다렸다는듯이 하는 말.. "그 정도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목사님이 설교를 못 한다고 말하는 사람이 몇이나 되는지 아세요? 오륙십 명도 더 된다고 합니다"

기독유머 2024.03.11

싸움터에 나갈 때에는 한 번 기도하라. 바다에 나갈 때에는 두 번 기도하라. 그리고 결혼할 때에는 세 번 기도하라. -러시아 격언-

싸움터에 나갈 때에는 한 번 기도하라. 바다에 나갈 때에는 두 번 기도하라. 그리고 결혼할 때에는 세 번 기도하라. -러시아 격언- 싸움터에 나갈 때에는 한 번 기도하라. 바다에 나갈 때에는 두 번 기도하라. 그리고 결혼할 때에는 세 번 기도하라. -러시아 격언-

좋은말한마디 2024.03.11

모든 권위는 하나님께서 세우신다

모든 권위는 하나님께서 세우신다 다니엘서 3장에 보면 느부갓네살 왕이 금으로 신상을 만들었습니다. 권위를 과시하고 싶었던지 총독과 수령과 행정관과 모사와 재무관과 재판관과 법률사와 각 지방의 모든 관원을 느부갓네살 왕이 세운 신상의 낙성식에 참석시킵니다. 왕의 명령이었으니 그 권위를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면 당연히 참석하고 금신상에 절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 세 친구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라 금신상에 절하지 않았더니 왕 앞으로 끌려왔습니다. 사람들도 많고, 왕의 권위와 위엄에 떨릴만 한데 전혀 쫄지 않습니다. 위축되지 않은 정도가 아니라 세 친구가 왕을 부르는 말이 참 기가 막힙니다. “느부갓네살이여…”. 호칭이 뭔가 허전합니다. 성경을 기록한 사람의 오탈자가 아니라..

좋은 신앙글 2024.03.11

마가복음 10:32~45 누구든지 크고자 하는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고

마가복음 10:32~45 누구든지 크고자 하는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고 35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요한이 주께 나아와 여짜오되 선생님이여 무엇이든지 우리가 구하는 바를 우리에게 하여 주시기를 원하옵나이다 36 이르시되 너희에게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 37 여짜오되 주의 영광중에서 우리를 하나는 주의 우편에, 하나는 좌편에 앉게 하여 주옵소서 43 너희 중에는 그렇지 않을지니 너희 중에 누구든지 크고자 하는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고 44 너희 중에 누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모든 사람의 종이 되어야 하리라 45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십자가 없는 면류관이 없듯이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영..

마가복음 10:32~45 누구든지 크고자 하는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고

마가복음 10:32~45 누구든지 크고자 하는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고 32 예루살렘으로 올라가는 길에 예수께서 그들 앞에 서서 가시는데 그들이 놀라고 따르는 자들은 두려워하더라 이에 다시 열두 제자를 데리시고 자기가 당할 일을 말씀하여 이르시되 33 보라 우리가 예루살렘에 올라가노니 인자가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넘겨지매 그들이 죽이기로 결의하고 이방인들에게 넘겨 주겠고 34 그들은 능욕하며 침 뱉으며 채찍질하고 죽일 것이나 그는 삼 일 만에 살아나리라 하시니라 35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요한이 주께 나아와 여짜오되 선생님이여 무엇이든지 우리가 구하는 바를 우리에게 하여 주시기를 원하옵나이다 36 이르시되 너희에게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 37 여짜오되 주의 영광중에서 우리를 하나는 주의 ..

매일성경큐티 2024.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