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1 6

눈 뜨게 하소서

눈 뜨게 하소서 눈 뜨게 하소서. 밝게 하소서. 깨끗하게 하소서. 자유롭게 하소서. 하루 분량의 즐거움을 주시고 일생의 꿈은 그 과정에 기쁨을 주셔서 떠나야 할 곳에서는 빨리 떠나게 하시고 머물러야 할 자리에는 영원히 아름답게 머물게 하소서. 작은 것을 얻든 큰 것을 얻든 만족은 같게 하시고 일상의 소박한 것들에서 많은 감사를 발견하게 하소서. 누구 앞에서나 똑같이 겸손하게 하시고 어디서나 머리를 낮춤으로써 내 얼굴이 드러나지 않게 하소서. 마음을 가난하게 하여 눈물이 많게 하시고 생각을 빛나게 하여 웃음이 많게 하소서. 기쁨이 있는 곳에 찾아가 함께 기뻐하기 보다 슬픔이 있는 곳에 찾아가 같이 슬퍼하게 하소서.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게 하시고 내가 상처 입었을 때는 빨리 치유해 주소서. 이전에 나의 어..

좋은글 2024.03.31

기도모임

기도모임 언젠가, 속죄절 전날 저녁이었다. 모이쉐 라이프라는 랍비가 가르치고 있는 모든 성도들이 기도원에 모였다. 하지만 랍비가 오지 않았다. 그 랍비는 항상 기도할 때 자기를 기다리지 말라고 가르쳐 왔었기 때문에, 성도들은 랍비가 없는 가운데서 기도를 하기 시작 했다. 한참 후에 랍비가 왔다. 성도들은 그가 왜 중요한 기도 모임에 늦었는지를 물었다. 랍비가 설명했다. "기도 모임에 오는 길에. 한 집안에서 아이가 울고 있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그래서 집 안을 들여다 보니 아이 엄마마는 기도원에 갔고 아이는 홀로 집에 남아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아이가 잠이 들 때까지 같이 놀아 주다가 왔습니다."

기독유머 2024.03.31

타이거우즈의 반복 훈련

타이거우즈의 반복 훈련 비가오는 날 밤 11시, 깜깜한 교정 안에 있는 골프연습장에서 혼자 공을 치는 학생이 있었습니다. 이 학생은 기계적인 동작으로 쉬지 않고 공을 치고 있었어요. 한 사람이 이 모습을 보고 ‘그러려니’ 하고 실컷 파티를 즐기고 돌아가려는데, 아까 그 학생이 비가오는 중에도 여전히 공을 치는 연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신기한 마음에 다가가서 말합니다. “비가 이렇게 내리는데 새벽 3시까지 계속 이러고 공을 치고 있는거야?” 그러자 ‘타이거 우즈’ 라는 학생이 이렇게 말합니다. “캘리포니아 북쪽에는 비가 자주 오지 않잖아요. 우중 경기도 연습해야하는데, 이때 아니면 언제 하겠어요?” 라고요. 같은 훈련을 반복하면서 미세한 조정을 하고 교정해서 더욱 정밀한 실력을 만들어내고 있었습니다. US..

좋은 신앙글 2024.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