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2 28

영화의 여운을 느끼는 법

영화의 여운을 느끼는 법 영화가 다 끝난 뒤에 엔딩 크레디트(Ending Credit)가 오르면, 사람들은 하나둘 일어서서 극장을 나오기 시작합니다. 이 엔딩 크레디트는 영화를 만든 제작진들에게 헌정하는 의미로 영화를 재밌게 감상했다면, 되도록 끝까지 봐주는 게 제작자에 대한 예의로 여겨집니다. 하지만, 까만 화면에 이름들만 나오는 영상을 한참 보고 있는 건 지루하고 시간 낭비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그렇더라도 때로는 감동적인 영화를 본 뒤 자리에 남아 그 영화를 만든 사람들의 이름을 보면서 마지막 여운을 더 음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영화에 출연한 배우만이 아니라 감독, 시나리오, 조명, 촬영, 소품, 의상, 음악 등 수없이 많은 이들이 배후에서 수고했다는 걸 느끼는 순간 이렇게 아름다운 영화를..

좋은글 2023.06.12

며느리의 눈물

며느리의 눈물 믿음 좋은 며느리가 예수 믿지 않는 시어머니께 늘 핍박을 받으며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어머니의 영혼을 위해 눈물의 기도를 하고 특별히 찬송가 395장을 부르며 위로를 받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교회 식구들 이 시어머니께 합심 전도를 하러 갔습니다. "할머니. 예수님 믿으시고 교회 나오세요. 며느님께서 할머니를 위해 눈물로 기도하고 계세요." "흥! 그것 다 왕내숭 떠는 거예요. 나도 기도하러 갈 때 몰래 따라가 봤는 데요, 이 시어미를 이겨 버리자는 노래만 부릅디다." 깜짝 놀란 집사님 한 분이 여쭈어 보았습니다. "무슨 노래였는데요?" "거~ 뭐라드라.... 너 시어밀 당해 범죄치 말고 너 용기를 다해 늘 물리쳐라~ 너 시어밀 이겨 새 힘을 얻고~"

기독유머 2023.06.12

트랜스포메이션과 어린 아이

트랜스포메이션과 어린 아이 디지털 기술 발전이 생활을 더욱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기술을 수용해야 하는 기업들은 빨라지는 속도에 맞춰 경영 방식을 바꿔가야 하는 형편입니다. 이것을 “트랜스포메이션” 이라고 하는데요? 며칠전 신문에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린다 힐’ 교수의 연구에서 최고 경영자 1,700명중 97%가 ‘디지털 트렌스모페이션을 통해 기업 혁신을 이끌 것’ 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4.27(목) 매일경제) 엄청난 변화 속에 기업의 최고 경영자들과 주요 임원진들과 직원들은 이런 빠른 시대를 살면서 어떤 모습을 갖춰가야 하는 걸까요? 변화하는 모든 기술을 다 적용할 줄 알아야 하는 걸까요? 당연히 그건 아니겠죠? 하지만 꼭 갖춰야 할 능력이 있는데 바로 ‘수용력(adaptabil..

좋은 신앙글 2023.06.12

나이팅게일이라는 밤꾀꼬리 새와 인내

나이팅게일이라는 밤꾀꼬리 새와 인내 ‘나이팅게일’ 이라고 불리는 ‘밤꾀꼬리' 새가 있습니다. 이름처럼 밤에 예쁜 소리를 내어 지저귄다고 붙여진 이름입니다. 안데르센의 동화 ‘나이팅게일’, 오스카 와일드의 ‘나이팅게일과 장미’, 존 키츠의 시 ‘나이팅게일에게’, 등 이 새를 주제로 여러 작품이 있을 정도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름처럼 밤에 아름답게 지저귀기 때문에 ‘밤꾀꼬리' 인데요? 사실은 밤낮 가리지 않고 지저귀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낮에는 다른 새들의 노래에 묻혀 특별히 구분되지 않을 뿐입니다. 그래서 밤에 모든 새들이 잠잠해졌을 때 그제서야 ‘밤꾀꼬리'의 아름다운 노랫소리가 진가를 발휘합니다. 정적이 흐르는 밤에 퍼지는 나이팅게일의 아름다운 노랫소리는 더욱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누구나 부를 수..

설교예화 2023.06.12

교회생활이 즐거워야 할 이유 (로마서 5:1-11)

교회생활이 즐거워야 할 이유 (로마서 5:1-11) 예수 믿는 우리의 삶은 우리의 환경과 상관없이 즐거움으로 충만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우리의 매력이요, 간증이기 때문입니다. 기독교 변증가이자 문학가인 씨 에스 루이스는 “예수 믿는 사람들의 삶의 핵심가운데서 기쁨이라는 단어는 대문자로 쓰여 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대문자는 강조할 때, 중요할 때, 드러내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의 신앙생활에 있어 즐거움은 대문자입니까? 아니면 소문자입니까? 그렇습니다. 똑같이 어려움을 당하지만 환경이나 상황을 뛰어넘어 기쁨을 잃지 않고 누리는 삶이 신자와 불신자를 구분해주는 척도가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교회 밖의 믿지 않는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인들이 어려움 속에서 누리는 기쁨을 통..

설교원고 2023.06.12

여호수아는 누구인가?

여호수아는 누구인가? 여호수아 - 가나안을 정복한 위대한 지도자 1. 인적 사항 - B.C.1500년에 출생하여 B.C.1390년에 사망하였으며, 여호수아는 ‘여호와는 구원이시다’라는 뜻이다 - 본명은 호세아였으나, 모세에 의해 여호수아로 불리게 되었고 에브라임 지파이며, 눈의 아들이다 - 에브라임 산지 딤낫세라를 분깃으로 받고, 후일 110세를 일기로 그 곳에 장사되었다 2. 성품 - 모세의 수종 자로서 회막을 떠나지 않고 봉사했을 뿐만 아니라, 후에도 이스라엘 백성을 약속의 땅으 로 인도하기까지 자 기에게 맡겨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책임감이 강한 자이다 - 가나안 정탐 후 부정적 견해를 보고한 다수 앞에 소신껏 자기의 긍정적 견해를 피력하는 담대한 자. - 극도로 분노하여 하나님을 원망하는 백성들에게..

성경인물탐구 2023.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