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5 30

착각

착각 이리저리 바쁘게 직장 생활 하는 것에 짜증을 느끼던 어떤 사람이 잠을 자다가 그만 죽고 말았다. 죽은 지 며칠 후 눈을 떠보니 천국이었다. 그 곳에는 바가지 긁는 아내도, 결재서류를 팽개치는 부장도 없었다. 게다가 무슨 일이든 척척 해주는 보좌관까지 옆에 있는 게 아닌가? 사람은 앉아서 먹고 놀기만 하면 됐다. 정말 신나는 일이었지만 한동안 시간이 흐르고 나니 그것도 싫증이 났다. “이봐! 보좌관, 내가 할 일을 자네가 다하니, 나는 뭔가? 나에게도 일거리를 주게!” "안됩니다. 여기서는 선생님이 원하시는 것은 무엇이든 다 드리지만 일하는 것만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아니 무슨 천국이 이래? 답답해서 살 수가 있나, 차라리 지옥이 낫겠다!" 그러자 보좌관이 깜짝 놀라며 말했다. "선생님, 뭔가 착..

기독유머 2023.06.25

브레인 피킹스(BrainPickings.org)의 편집장 마리아 포포바의 거절의 기술과 우선순위

브레인 피킹스(BrainPickings.org)의 편집장 마리아 포포바의 거절의 기술과 우선순위 2008년 일곱명의 친구에게 매주 한 통의 이메일을 보내기 시작했던 여성이 현재는 매주 수백만 명에게 이메일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 사람은 ‘브레인 피킹스 BrainPickings.org’ 편집장인 ‘마리아 포포바’ 입니다. 이메일 내용은 삶의 따뜻한 행복과 사랑, 가치를 이야기 합니다. 거의 매일 하루 한 권의 책을 읽고 주요 부분을 요약하고 관련된 그림을 찾고 재 편집해 발송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도 페이지를 들어가 보니까요 ‘우주와 영혼' 이라는 주제로 글 한편이 올라와 있더라구요 마리아 포포바는 매일아침 “행복을 위해 집중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라는 질문으로 하루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좋은 신앙글 2023.06.25

진 밥티스트 졸리(Jean Baptiste Jolly)와 드라이클리닝

진 밥티스트 졸리(Jean Baptiste Jolly)와 드라이클리닝 19세기 중반 프랑스의 한 염색공장에서 모두가 정신없이 일하는 도중 한 여직원이 등유가 든 램프를 옮기다가 염색 테이블 위에 떨어뜨리는 실수를 했습니다. 램프가 깨지고 램프 안의 등유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당연히 테이블에 올려둔 작업물들은 단숨에 엉망이 되었고, 바쁜 와중에 작업이 중단된 공장 직원들은 투덜거리며 화를 냈습니다. 그런데, 당시 공장의 대표 '진 밥티스트 졸리(Jean Baptiste Jolly)'는 조금 달랐습니다. 화를 내기 전에 먼저 그 상황을 '관찰'한 것입니다. 염색 공장의 작업대를 덮고 있는 테이블보는 계속되는 작업으로 여러 가지 염색약에 얼룩져 있었는데요? 여직원이 등유를 쏟아버린 부분만 얼룩이 지워져 있는 ..

설교예화 2023.06.25

세례, 진정한 복음의 시작 (마가복음 1:1~8)

세례, 진정한 복음의 시작 (마가복음 1:1~8) 마태복음 1장을 펼치면 긴 족보가 나오고, 2장을 보면 예수 탄생에 관해 긴 설명을 합니다. 그러나 마가복음은 이 모든 것을 생략하고 바로 ‘하나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시작이라’고 선포합니다. 마가복음이 쓰여지던 때는 기독교 박해가 극에 달하던 시기입니다. 박해 받은 사람들을 위해 쓰여진 성경이 마가복음입니다. 저는 이 말씀을 보며 많은 생각을 합니다. 교회는 할 일이 많습니다. 결혼식 주례도 하고, 장례식도 집전해야 하고, 아픈 사람 심방도 가고…. 그러나 오늘날처럼 교회가 복음이 잘 드러나지 않는 때는 거두절미하고 절박한 위기 속에 있는 사람들에게 ‘복음만이 희망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너희들을 살려낼 능력이다.’고 선포해야 합니다. ..

설교원고 2023.06.25

...지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시매 성령이 이르시되 그러하다 그들이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 이는 그들의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 (요한계시록 14:13)

...지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시매 성령이 이르시되 그러하다 그들이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 이는 그들의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 (요한계시록 14:13) ...지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시매 성령이 이르시되 그러하다 그들이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 이는 그들의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 (요한계시록 14:13)

성경암송구절 2023.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