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9 30

삶을 바꾸는 한마디 (요한복음 1:35-42)

삶을 바꾸는 한마디 (요한복음 1:35-42) 1978년에 개봉했던 영화 슈퍼맨(Superman)의 주인공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들의 꿈과 스타가 되었던 크리스토퍼 리브(Christopher Reeve)는 승마를 하다가 낙마하면서 목이 부러져 전신마비가 되었습니다. 하루아침에 장애자가 되어 손가락 하나 움직이기가 어려운 형편에 빠진 그는 삶과 죽음의 문제를 깊이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당신은 여전히 저의 사랑하는 남편입니다. 그리고 난 당신을 변함없이 사랑해요”라고 고백한 그의 아내 다나의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을 통해 “희망과 재활의 메신저”로 다시 일어설 수 있었습니다. 그는 휠체어를 타고 다니면서 마음이 병든 사람, 신체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세우는 귀한 일들을 감당하다가 2004년 10월 ..

설교원고 2023.06.29

홉니와 비느하스는 누구인가?

홉니와 비느하스는 누구인가? 홉니와 비느하스 - 법궤를 빼앗긴 타락한 제사장들 1. 인적 사항 - 홉니는 ‘손바닥’, 비느하스는 ‘신탁’이라는 뜻이며, 레위 지파, 엘리의 아들들이다 - 실로의 제사장들이며, 블레셋 전투시 죽었다 - 비느하스에게는 ‘이가봇’이라는 유복자가 있다 2. 성품 - 제사장인데도 하나님께 드리는 제사를 멸시할 정도로 직분에 불성실하고 믿음이 없는 자들이다 - 하나님이 규정하신 제사절차를 무시한 채 자신의 주관에 따라 행할 만큼 교만한 자들이다 - 자기의 분깃이 아닌 제물의 부위를 착복할 만큼 타락한 자들이다 - 성전에서 수종드는 여인을 범할 만큼 부도덕한 자들이다 - 평소 행실과는 달리 아벡전투에 언약궤를 운반할 정도로 하나님께 대해 무지한 자들이다 3. 생애 - 제사장으로 임명되..

성경인물탐구 2023.06.29

애호자란 무엇인가? (애호자의 뜻과 의미)

애호자란 무엇인가? (애호자의 뜻과 의미) 원어 '알루프'는 길이 잘든 상태를 나타내는 형용사로, 친밀한 관계를 나타내는 명사, 곧 상대를 친밀히 사랑하고 보호해 주는 사람을 뜻하는 말로도 사용되었다 따라서 이 말은 하나님의 속성 중 하나를 강조할 때 사용되어 이스라엘의 아버지로서의 여호와에 대해 묘사해 주고 있다(렘 3:4)

성경용어사전 2023.06.29

너 하나님께 이끌리어 (찬송가 312장) 찬송가 유래 이야기

너 하나님께 이끌리어 (찬송가 312장) 찬송가 유래 이야기 '너 하나님께 이끌리어'는 게오르크 노이마르크(Georg Neumark, 1621~1681)가 1641년에 작사 작곡한 ‘네 모든 길을 하나님께 맡기라’라는 찬송이다. 작사·작곡자 게오르그 노이마르크는 독일 뮈르하우제에서 태어났다. 그는 고타(Gotha)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대학입학자격을 획득했다. 그래서 쾨니히부르크 대학에 가려고 먼 길을 떠났다. 그런데 가는 길에 그만 강도를 만나게 되었다. 그는 강도에게 가진 돈을 다 빼앗기고 말았다. 아무런 연고도 없이 낯선 땅에서 무일푼이 된 노이마르크는 거지생활을 하며 도시를 떠돌아 다녀야 했다. 그러나 낙심 속에서도 신앙심이 깊었던 그는 하나님께 살아날 길을 찾게 해 달라고 간절히 기도하며 도움을 ..

찬송이야기 2023.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