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8 30

찬양 중의 주의 사항 - 한 마음 한 뜻

찬양 중의 주의 사항 - 한 마음 한 뜻 찬양중에 인도자는 모든 회중이 하나가 되도록 해야 합니다 에베소서 4장 5절에 "주도 하나이요, 믿음도 하나이요, 세례도 하나이요, 하나님도 하나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 하나이신 주님을 찬양하는 우리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찬양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찬양을 인도할 때 전체가 하나되게 해 달라고 기도하며, 또한 많은 부분을 하나되는 찬양을 위해 애를 씁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찬송가 머리말을 보면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한 하나님 한 주님 한 성령을 믿는 하나님의 모든 자녀들이 한 찬송가를 한 입으로 불러 하나님을 찬양한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다" 과거 '열린 음악회'가 인기 있었던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것은 가수와 연주가와 청중이 모두 하..

찬양학개론 2023.06.28

동그라미

동그라미 어린이 영어학원에 다니는 다섯 살짜리 사촌동생이 영어를 좀 배웠답시고 이런저런 문제를 낸다. “형, 삼각형이 영어로 뭔지 알어?” “아니, 그럼 넌 아니?” “트라이앵글! ㅎㅎㅎ” 나는 감탄사를 연발하며 칭찬해 주었다. 이번엔 내가 질문했다. “그럼 동그라미는 영어로 뭐게?” 당황한 기색을 보이더니 잠시 후 사촌동생이 이렇게 대답했다. “탬버린!”

유머글 2023.06.28

남을 이해할 줄 아는 사람이 참 사람이다. 이해는 시기심에 무력하다. 하지만 고상한 인격의 소유자는 작은 촛불 한 가닥으로 이해심을 살려 삶을 보람으로 이끈다 -유성 박한곤-

남을 이해할 줄 아는 사람이 참 사람이다. 이해는 시기심에 무력하다. 하지만 고상한 인격의 소유자는 작은 촛불 한 가닥으로 이해심을 살려 삶을 보람으로 이끈다 -유성 박한곤- 남을 이해할 줄 아는 사람이 참 사람이다. 이해는 시기심에 무력하다. 하지만 고상한 인격의 소유자는 작은 촛불 한 가닥으로 이해심을 살려 삶을 보람으로 이끈다 -유성 박한곤-

좋은말한마디 2023.06.28

진정한 인격자

진정한 인격자 진정한 인격자는, 다른 이들이 주는 자극에 마음을 흩트리지 않는다. 통신사 소속 칼럼니스트였던 시드니 해리스는, 자신의 친구가 신문 가판대에서 신문을 사는 모습을 보고 느낀 점을 칼럼에 썼다. 그 친구가 신문을 파는 가판대 주인에게 호의를 가지고 공손하게 인사를 했는데, 상대방으로부터 퉁명스럽고 불손한 대우를 받는 것이었다. 그런데도 그 친구는 자기 쪽으로 불쾌하게 밀쳐진 신문을 받아들고 친절하게 미소지으며 "좋은 하루 되세요" 라고 인사했다. 그러자 가판대 주인은, "어떤 하루가 되든 당신이 무슨 상관이야! 내 하루는 내가 알아서 보낼 테니 걱정 마시오!" 라며 소리 질렀다. 친구와 함께 길을 가면서, 해리스가 물었다. "저 사람 항상 저렇게 불손한가?" "응, 불행하게도 그렇다네." "..

좋은글 2023.06.28

첸들러 셸프와 위대한 2등 루터먼

첸들러 셸프와 위대한 2등 루터먼 1등만 기억되고 살아남을 것 같은 경쟁사회 속에 멋진 2등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2017년 12월 10일,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BMW 댈러스 마라톤 대회’에서 여성부 1위로 뉴욕 정신과 의사 ‘첸들러 셸프’가 뛰고 있습니다. 그런데 결승선 183m 를 남기고 비틀거리기 시작합니다. 다리가 풀린 ‘첸들러 셸프’는 더 뛰지 못하고 바닥에 주저앉습니다. 바로 뒤이어 뛰고 있는 2등 ‘아리아나 루터먼'에게는 더할 수 없는 기회가 왔습니다. 바로 이때! 당시 열일곱살 루터먼은 다리가 완전히 풀려버린 첸들러 셀프를 부축하고 같이 뛰기 시작합니다. “결승선이 바로 저기! 눈앞에 있어요!” 라고 하며 넘어지는 첸들러를 다시 일으키고, 다시 일으킵니다. 주저 앉는 첸들러를 ..

설교예화 2023.06.28

ESG경영과 하나님의 투자

ESG경영과 하나님의 투자 2021년 부터 대기업 뿐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ESG경영’이란 말이 등장했습니다. ESG는 ‘환경 Environmental, 사회 Social, 지배구조 Governance’의 앞글자를 딴 말입니다. 이 말이 어떤 의미가 있을까 싶지만, 기업이나 비지니스 세계에서 앞으로 ESG 경영을 하는 곳에만 지속적인 투자의 방향을 결정하겠다는 흐름이 있기 때문에 기업은 이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환경(E)을 해치지 않고 경영할 것인지? 사회적 책임(S)을 다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어떤 지배구조(G)를 갖고 투명하게 경영할 것인지?를 고민하며 지금 하고 있는 사업이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업이라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투자를 받는 개념입니다. 한마디로..

좋은 신앙글 2023.06.28

내일을 여는 사람, 내일을 닫는 사람 (민수기 13:1-3)

내일을 여는 사람, 내일을 닫는 사람 (민수기 13:1-3) 믿는 사람은 두 가지 눈이 필요합니다. 첫째는, 주님이 이미 주신 것에 대해서 볼 수 있는 눈이 필요하고, 다른 하나는, 미래에 주실 복들을 바라보는 믿음의 눈이 필요합니다. 이렇듯 우리는 두 가지를 동시에 가져야 합니다. 사실 우리가 지금 누리지 않은 것이 무엇입니까? 다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우리 선진들에 비해서 우리는 너무나도 풍성하게 가졌습니다. 그러나 감사는 거기에 비례합니까? 지금 우리의 누리는 경제지수, 환경지수, 우리가 가진 정보력 등, 모든 것이 나날이 흘러넘칩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에게 또다시 질문하겠습니다. 우리의 감사 지수도 점점 깊어지고, 넓어지고 있습니까? 그렇습니다. 미래 지수는 하나님을 사모하는 믿음의 눈입니다. 왜..

설교원고 2023.06.28

구제와 중보기도에 관한 기도

구제와 중보기도에 관한 기도 약할 때 강함이 되시고 가난할 때 부요함이 되시는 능력의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우리의 약하고 부족하심을 아시고 우리가 간구할 때 신실하게 회복시켜 주시고 채워주시는 그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주님께서 우리의 연약함과 부족함을 채워주심에도 우리 주변에 있는 이웃들의 연약함과 부족함을 돌보지 않았던 우리의 잘못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이 땅에 오셔서 모든 연약함을 다 고쳐주시고 부족함을 다 채워주셨던 예수 그리스도의 그 섬김을 본받아 나누고 베푸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또한 실질적인 도움 뿐 아니라 중보기도를 통해 간구하는 믿음의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기도 2023.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