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4 30

찬양팀 운영의 실제 - 찬양팀 구성의 주의사항 (이성문제)

찬양팀 운영의 실제 - 찬양팀 구성의 주의사항 (이성문제) 찬양팀 인도자들이 찬양팀 구성에서 언제나 주의해야 할 일들은 바로 형제 자매 간에 나타나는 이상한 열기들을 늘 주의해야 하며, 이 부분에 대하여 대단히 민감해야 합니다 더더욱 찬양 인도자의 남녀관계는 특별히 조심해야 함은 강조하고, 또 강조하고, 또 강조해도 결코 지나침이 없습니다 바로 이런 이성간의 문제들이 팀의 구성 자체를 와해시키시도 하며, 찬양 가운데 온전히 서지 못하게도 하며, 이 부분으로 실족하는 경우가 많이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성간의 문제들이 찬양 인도에까지 연결되지 않도록 스스로 조심해야 합니다 늘 기도로 겸비하는 자세가 아름답습니다

찬양학개론 2023.06.14

끝까지 혼자 달려야 한다

끝까지 혼자 달려야 한다 1908년 7월 24일 런던 올림픽에서 이탈리아의 도란도 피에트리 선수는, 마라톤 경기에 출전해 승부처인 39km 지점부터 선두로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2km를 남기고 체력이 소진되었고, 더운 날씨 탓에 탈수 증상까지 찾아왔습니다. 결승점이 있는 스타디움에 들어섰을 때는 달리는 게 아니라 비틀비틀 걷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방향을 잃은 채 쓰러지고 말았습니다. 이후로도 여러 차례 쓰러졌지만, 절대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나 달렸습니다. 그리고 결승선을 1등으로 통과했습니다. 2등인 미국의 존 헤인즈 선수는 반칙이라며 이의를 제기하였는데, 일어나는 과정에서 원치 않게 진행요원이 그를 일으켜 세웠기 때문이었습니다. 결국 그는 경기 막판에 부축받은 것 때문에 실격 처리되었습..

좋은글 2023.06.14

말이 필요 없는 수화식당 '한숲푸드 수화식당'

말이 필요 없는 수화식당 '한숲푸드 수화식당' 경북 포항에는 '말'이 필요 없는 수화식당 (한숲푸드 수화식당)이 있습니다. 손님이 들어와도, 인사를 해도, 직원들은 아무 말이 없습니다.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말이 없는 것 뿐입니다. 수화로 대화를 하는 식당이기 때문이에요. 재료를 다듬고 조리하는 소리만 들립니다. 식당의 이름처럼 이곳엔 손으로 말하는 청각장애인들이 일하고 있습니다. 꼭 수화로 대화해야만 주문되는 건 아니지만, 수화로 주문할 때 500원 할인됩니다. 그래서 벽면엔 큰 모니터로 수화 영상을 틀어놓기도 했습니다. 한숲농아인교회 담임 안후락 목사님과 김소향 사모님이 농아인들의 자립을 위해 시작했습니다. 물론 안 목사님은 농아인입니다. 이 식당은 원래 나이트클럽이었다고 합니다. 동네에서 가장 시끄..

좋은 신앙글 2023.06.14

제인 애덤스(Jane Addams)와 대화

제인 애덤스(Jane Addams)와 대화 미국의 사회개혁가이자 평화운동가이며 미국 여성 최초의 노벨 평화상 수상자인 제인 애덤스(Jane Addams)는 평생을 연약한 사람들을 위해 살았습니다. 그녀는 미국 최초의 정착 시설인 헐 하우스(Hull House)를 설립해 1주일에 2,000여명을 수용하며 성인을 위한 야간 학교와 유치원, 자선 식당, 미술관, 카페, 체육관, 수영장, 음악 학교, 연극단, 도서관, 등을 열어 약자들의 권익을 위해 일했습니다. 제인 애덤스는 특히 아이들을 위한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활동했는데요? 이런 말을 남겼습니다. "가게를 한 시간 늦게 열더라도 자녀와 대화하십시오. 가게 문을 일찍 열어 수입이 조금 더 느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자녀와의 대화입니다." 라고요. 살아..

설교예화 2023.06.14

Mark 2:10 (마가복음 2:10) But that you may know that the Son of Man has authority on earth to forgive sins...." He said to the paralytic.

Mark 2:10 (마가복음 2:10) But that you may know that the Son of Man has authority on earth to forgive sins...." He said to the paralytic. Mark 2:10 (마가복음 2:10) But that you may know that the Son of Man has authority on earth to forgive sins...." He said to the paralytic. 그러나 인자가 땅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하노라 하시고 중풍병자에게 말씀하시되

영어성경구절 2023.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