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8 30

메기의 추억 이야기

메기의 추억 이야기 "옛날에 금잔디 동산에 메기 같이 앉아서 놀던 곳 물레방아 소리 들린다 메기 내 사랑하는 메기야 동산수풀은 우거지고 장미화는 피어 만발하였다 물레방아 소리 그쳤다 메기 내 사랑하는 메기야 옛날에 금잔디 동산에 메기 같이 앉아서 놀던 곳 물레방아 소리 들린다 메기 내 사랑하는 메기야" 지금으로부터 150여년전 미국의 뉴욕주 끝자락에 있는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멀지 않은 곳의 해밀턴이라는 마을에 '죠지 존슨(George W. Johnson)'이라는 캐나다 출신의 스무살 총각 선생이 인근 글렌포드 고등학교에 부임해 영어를 가르치게 되었다. 그런데 그 학교 고3 여학생 반에서 첫 영어수업을 하는데, 그 많은 여학생 중에서 첫눈에 확 들어오는 너무나 아름다운 한 여학생이 있었고, 단번에 반하게 ..

좋은글 2023.06.08

인스타브레인과 휴대전화 그리고 확장

인스타브레인과 휴대전화 그리고 확장 “인스타브레인(동양북스, 2020)" 이라는 책에 보면 성인이 하루에 휴대전화를 들기만 하는 횟수는 평균 약 2,600번, 비밀번호를 풀어 열어보는 횟수가 400번 정도 된다고 합니다. 아령을 그렇게 들었으면 멋진 근육질의 사람이 되어있을거에요? 그만큼 우리 생활에 일부가 되었습니다. 지갑에 가끔 돈은 없을 지라도 휴대전화를 잃어버리거나 배터리가 방전 되어 사용할 수 없을 때 상당히 불편함을 느낍니다. 마치 내 몸의 일부를 잃어버린 느낌이에요. 이것은 “외부의 도구가 우리들의 머리를 확장했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뇌는 이미 휴대전화를 신체의 일부로 인식했다는 뜻이에요. 사람이 도구를 계속 사용하면, 손이 아니라 도구를 사용하는 범위 까지 뇌가 신체로 인식하고 몸의 지도..

설교예화 2023.06.08

믿음 그리고 서로

믿음 그리고 서로 인간관계에서 중요한 소통의 포인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을 움직이게 하는 ‘행위의 본질'이 있는데 뭘까요? 바로 서로간의 믿음 입니다.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도 ‘믿음’이 있어야 하는 것 처럼, 인간관계에도 서로간의 믿음이 있어야 소통하며 움직여 집니다. 소통이 되면 마음도 움직이지만 시간도 물질도 움직이게 합니다. 히브리서 10장 24절 말씀입니다.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아멘! 서로 라는 말씀이 빠지면, 돌아보고 사랑과 선행을 격려할 곳이 없어집니다. 마찬가지로 성경속에서 ‘서로'라는 글자가 없다면 섬기고 사랑하는 일, 문안하는 일, 용납하고 용서하는 일, 짐을 지는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서로" 라는 단어를 붙이고 나면 섬김이 넉넉하고 풍성하게 채워질..

좋은 신앙글 2023.06.08

구원의 문이신 예수 그리스도 (요한복음 10:7-10)

구원의 문이신 예수 그리스도 (요한복음 10:7-10) 이 세상의 모든 것은 다 유한한 것이고, 그것들이 우리 인생을 책임져 주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이 세상에서 학문을 쌓고, 지위를 얻고, 물질을 소유하고, 편리함을 누릴지라도, 거기에 우리 인생을 맡겨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다른 모든 것을 모두 가졌다 할지라도 예수 그리스도를 모시지 않은 인생은 결코 성공적인 인생이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오늘 본문에서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는 어떤 분이십니까? 1. 예수 그리스도는 양의 문이십니다. 7절을 읽겠습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다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나는 양의 문이라” 당시 배경을 보면, 태어날 때부터 소경이 된 시각 장애인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

설교원고 2023.06.08

성령충만이란 무엇인가? (성령충만의 뜻과 의미)

성령충만이란 무엇인가? (성령충만의 뜻과 의미) (37) 성령 충만 1) 의미 성령 충만이라 신자가 성령의 충만하신 지배를 받는 것이다 2) 명령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 (엡 5:18) 는 것은 하나님의 명령이다 3) 회복 신자들은 종종 성령 충만치 못할 때가 있으나 다시금 성령 충만을 회복한다 즉 성령충만은 반복될 수 있다 (행 2:4, 4:30) 그리고 성령 충만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이유로든 성령 충만을 잃어버린 죄 (엡 5:18, 명령을 어긴 것)를 회개하고 (요일 1:9) 다시금 믿음으로 성령 충만함을 기도해야 한다 (갈 3:2, 11:13) 4) 성령 충만한 삶 계속적인 성령 충만한 삶을 위해서는 첫째, 성령을 받고 믿음으로 살아가야 하며 (갈 3:2) 둘째, 범죄는 성령을 근심케 하므..

기독교교리 2023.06.08

구주와 함께 나 죽었으니(찬송가 407장) 찬송가 유래 이야기

구주와 함께 나 죽었으니(찬송가 407장) 찬송가 유래 이야기 “구주와 함께 나 죽었으니”, “아 하나님의 은혜로”, “빈들에 마른 풀같이”라는 찬송은 우리에게 친숙한 외팔이 부흥사 휫틀(D. W. Wittle) 목사가 작시 하였다. 남북 전쟁 때에 부상을 당하여 오른팔을 잃은 그는 무디(D. L. Moody) 목사를 만나 은혜를 받고 위대한 부흥사가 되었다. 어느 날 휫틀 목사가 서재에서 친구와 담소하고 있었다. 이때 그들은 찬송가에 대하여 언급하고 있었는데, 그의 친구가 호크스(A. S. Hawks)의 찬송시 “주 음성 외에는 의 가사 중 일부에 대해서 이의를 제기했다. 내용인즉 “나는 주님을 매시간 필요로 하는 그것이 아니라 매순간마다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이 말에 휫틀 목사는 순간적으로 대단..

찬송이야기 2023.06.08

왕께 만세/이 땅 위에 오신 (Hail to the King/You came to us a man in very nature God) 영어 가사

왕께 만세/이 땅 위에 오신 (Hail to the King/You came to us a man in very nature God) 영어 가사 You came to us a man in very nature God 이 땅 위에 오신 하나님의 본체 Pierced for our iniquities as You hung upon the cross 십자가에 달리사 우리 죄 사하셨네 But God exalted You to the highest place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and gave to You the right to bear the Name above all names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hat at the name of Jesus we should bow 우리 예수 이름 앞에 ..

영어CCM가사 2023.06.08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아버지 당신의 마음이) 가사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아버지 당신의 마음이) 가사 아버지 당신의 마음이 있는 곳에 나의 마음이 있기를 원해요 아버지 당신의 눈물이 고인 곳에 나의 눈물이 고이길 원해요 아버지 당신이 바라보는 영혼에게 나의 두 눈이 향하길 원해요 아버지 당신이 울고 있는 어두운 땅에 나의 두 발이 향하길 원해요 나의 마음이 아버지의 마음 알아 내 모든 뜻 아버지의 뜻이 될 수 있기를 나의 온 몸이 아버지의 마음 알아 내 모든 삶 당신의 삶 되기를

CCM가사 2023.06.08

Are You Weary (마음 속에 근심 있는 사람) 찬송가 365장 가사

Are You Weary (마음 속에 근심 있는 사람) 찬송가 365장 가사 1. Are you weary, are you heavyhearted 마음 속에 근심 있는 사람 Tell it to Jesus, Tell it to Jesus: 주 예수 앞에 다 아뢰어라 Are you grieving over joys departed 슬픈 마음 있을 때에라도 Tell it to Je-sus alone. 주 예수께 아뢰라 (Refrain) Tell it to Jesus, Tell it to Jesus, (후렴) 주 예수 앞에 다 아뢰어라 He is a friend that's well known 주 우리의 친구니 You've other such a friend or brother, 무엇이나 근심하지 말고 Tell..

영어찬송쓰기 2023.06.08

찬송가 83장 나의 맘에 근심 구름 가사

찬송가 83장 나의 맘에 근심 구름 가사 1. 나의 맘에 근심 구름 가득하게 덮이고 슬픈 눈물 하염없이 흐를 때 인자하고 부드러운 음성으로 부르사 나를 위로할 이 누가 있을까 (후렴) 주 예수 주 예수 주 예수 밖에 누가 있으랴 슬퍼 낙심될때에 내 친구되시는 구주 예수 밖에 다시 없도다 2. 무거운 짐 등에 지고 인생길을 가는 자 힘이 없어 쓰러지려 할 때에 능력있는 팔을 펴서 나의 손을 붙들어 나를 구해줄 이 누가 있을까 3. 지은 죄를 돌아보니 부끄럽고 괴로워 자나 깨나 맘에 평안 없을 때 추한 죄인 용납하사 품에 안아주시고 깨끗하게 하실 이가 누굴까 4. 요단강을 건너가서 시온성을 향할 때 나와 항상 동행할 이 누굴까 두려움의 검은 구름 모두 헤쳐버리고 나의 갈 길 인도할 이 누굴까

찬송이어쓰기 2023.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