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3 21

내 안의 화 다스리기

내 안의 화 다스리기 오래전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남들과 다투거나 화가 나는 일이 생기면, 자기 집 정원을 하염없이 돌았습니다. 이 특이한 행동을 몇 번이고 반복하니 남자가 집 정원을 돌고 있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저 남자에게 안 좋은 일이 생겼구나 하고 짐작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남자에게 화가 나면 왜 자신의 집 정원을 도는 건지 여러 번 물어보았지만 남자는 그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세월이 흘러 남자는 부자가 되고 노인이 되었지만, 예전처럼 남자는 화가 나는 일이 생기면 똑같이 정원을 돌았습니다. 이제는 남자의 집도 정원도 넓어졌고, 몸이 불편한 노인이 되었기에 한 바퀴 도는 일도 보통 일이 아니었지만, 화가 나는 일이 있을 때면 여전히 집 주위를 돌았습니다. 그리고 ..

좋은글 2023.06.03

성 아우구스티누스의 ‘고백록'

성 아우구스티누스의 ‘고백록' 성 아우구스티누스의 ‘고백록'에 보면 이런 글이 있습니다. “주님이여 생명체가 주님으로부터 온 것이 아니라면, 대체 어디에서 왔겠습니까? 그 누가 기가막힌 능력과 솜씨가 있어서 자기 자신을 스스로 만들어 냈겠습니까? 주님이여 주님께서 우리를 지으신 것이 아니라면, 우리에게 존재와 생명을 줄 수 있는 그 어떤 다른 원천이 과연 존재할 수 있겠습니까? 존재와 생명은 별개의 것이지만, 주님과 하나입니다. 하나님은 최고의 존재이심과 동시에 최고의 생명이시기 때문입니다.” 살아있으며 움직일 수 있는 것 자녀들을 낳으며 대를 이어가는 것, 세계의 그 어느 사람과도 동일한 사람이 없도록 지금도 새롭게 만드시고 존재하게 하심, 생명을 갖고 살게 하심은 오직 하나님 한분만이 하실 수 있는 ..

설교예화 2023.06.03

사람이 바꾸기 힘든 세 가지

사람이 바꾸기 힘든 세 가지 연극.영화배우이자 엑팅스피치 강사인 오정훈 대표는 말하기에 있어서 사람이 바꾸기 힘든 세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목소리, 성격, 걸음걸이 인데요? 말하기에서 언어의 메시지 만큼이나 비언어 그러니까 성격이나 모습 조차도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말은 언어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까지 전달하는 것이다 보니 ‘청각적 요소’ 뿐 아니라 ‘시각적 요소’까지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특히, 스피치할 때나 연극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자신을 이해하고 솔직해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잘 말하는 것'이 아니라 ‘나답게 솔직하게'말하는것! 한마디로 ‘언행일치'의 삶이 메시지에 힘을 주는 겁니다. 말은 청산유수 처럼 하는데 행동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전달이 되지 않는다는 ..

좋은 신앙글 2023.06.03

중독

중독 뚱뚱하다고 놀림을 받던 영자가 포도 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포도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흘째 되던 날 영자는 그만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깜짝 놀란 가족은 쓰러진 영자를 병원으로 데려갔다. 영자 어머니가 의사에게 물어봤다. “의사 선생님, 영양실조인가요? 얘가 며칠 동안 포도만 먹었거든요.” 의사가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농약 중독입니다.”

유머글 2023.06.03

산에게 명하여 저 바다에 빠지라

산에게 명하여 저 바다에 빠지라 어떤 목사님이 기도원에 가서 열심히 기도하셔서 성령이 충만함을 느끼셨습니다. 그런데 자신의 믿음이 얼마나 충만한가를 시험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 낸게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지극지 적은 믿음만이라도 있다면, 이 산에게 명하여 저 바다에 빠지라고 하면 그대로 될 것이라고 하신 말씀을 믿고 삼각산을 향해서 명령했습니다. "삼각산아,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들려서 서해 바다에 빠지거라" 그런데 아무리 해도 아무런 반응이 안일어나잖아요. 그래서 다시 기도원에 들어가서 주님께 기도하면서 여쭈어봤습니다. “어찌하여 말씀대로 안 이루어집니까 ~ ?” 이에 주님의 음성이 들려왔습니다. “삼각산을 서해바다에 빠트려서 뭣 할려고 ~ ?”

기독유머 2023.06.03

하나님의 나라를 향한 비전 (사도행전 1:1-8)

하나님의 나라를 향한 비전 (사도행전 1:1-8) 본문 말씀의 대화가 이루어진 곳은 12절에 보면 예루살렘의 감람산입니다. 바로 여기서 예수님께서는 세계 복음화의 비전의 지도를 그려서 제자들에게 보여주시고, 그리고 잠시 후 예수님께서는 이 산에서 하늘로 다시 승천하셨습니다. 지금도 성지의 감람산에 가보면 예수님의 승천을 기념하는 승천교회가 이 산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감람산은 제자들의 꿈이 부활된 비전의 산실이었고, 인류 복음화의 위대한 비전이 시작된 곳이기도 하였습니다. 바로 여기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8절의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는 유명한 세계복음화의 비전을 주신 것입니다. 저는 이 말씀..

설교원고 2023.06.03

신앙이란 무엇인가? (신앙의 뜻과 의미)

신앙이란 무엇인가? (신앙의 뜻과 의미) (33) 신앙 (信仰) 1) 의미 성령이 신자의 마음속에 불러일으켜 주시는 구원에 이르는 믿음을 가리킨다 2) 대상 사죄와 영적인 생명을 위해 속죄사역을 이루어 주신 예수 그리스도다 3) 근거 예수 그리스도가 이루신 속죄사역, 혹은 그것에 대한 말씀이다 (복음) 4) 정의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성령의 증거를 받아들이는 것이다 (요 1:12, 16:7~11, 계 3:20 고전 12:3) 5) 결과 성령의 역사로 말미암아 이루어진 우리의 믿음은 우리를 구원시키는 창조적인 능력을 지니고 있다 (행 3:16 마 9:22 막 10:52 눅 7:50, 17:19)

기독교교리 2023.06.03

영어기도예문 457 (동행과 보호)

영어기도예문 457 (동행과 보호) Dear Father, God, we thank You for Your faithfulness.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당신의 신실하심에 감사 드립니다. We thank You that You always provide for us. 당신께서 늘 우리의 필요를 채워주시니 감사합니다 From the rising sun in the morning to the setting of the same in the evening You are always looking after us. 아침에 해 뜰 때부터 저녁에 해 질 때까지 당신은 늘 우리를 지켜주고 계십니다 We pray that You would walk with us and protect us and our loved ..

영어기도 2023.06.03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찬송가 94장) 찬송 유래 이야기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찬송가 94장) 찬송 유래 이야기 이 찬송을 작곡한 조지 쉬아(George Shea)는 자신이 작곡하고 불러온 노래처럼 살려고 최선을 다한 신앙인이다. 쉬아는 1909년 캐나다 온타리오에서 감리교 목사인 아담 쉬아(Adam J. Shea, 1872~1946)의 여덟 명의 자녀 중 넷째로 태어났다. 그는 오타와 애네슬리대학을 거쳐 뉴욕의 호튼대학에 편입했다. 하지만 일 년도 안 된 1929년, 미국에 불어 닥친 경제 한파로 인해 학업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대학을 그만둔 뒤, 쉬아는 뉴욕의 보험회사에서 일하는 동안 방송국 편성부장인 프레드 알렌을 알게 되었다. 얼마 후 NBC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가라 모세”(Go Down Moses)를 부른 것이 큰 호응을 얻어 정기적인..

찬송이야기 2023.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