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5 28

당신의 진정한 모습은 당신이 반복적으로 행하는 일의 축적물이다. 탁월함은 하나의 사건이 아니라 습성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당신의 진정한 모습은 당신이 반복적으로 행하는 일의 축적물이다. 탁월함은 하나의 사건이 아니라 습성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당신의 진정한 모습은 당신이 반복적으로 행하는 일의 축적물이다. 탁월함은 하나의 사건이 아니라 습성이다 -아리스토텔레스-

좋은말한마디 2023.04.25

며느리 죄

며느리 죄 어느 시골에서 있었던 일이다. 할머니 혼자 집을 지키고 있는데, 딴 동네 사는 할머니가 놀러 왔다. 그 할머니가 마루 끝에 걸터앉아 벽에 걸려있는 예수님의 사진을 유심히 보다가 물었다. ​ "저 양반은 누구래요?" ​ 그러자 집주인 할머니가 말했다. "우리 며느리 아버지잖아유." ​ "친정아버지를 모시고 사는가벼?" "아니유. 그 양반은 벌써 돌아가셨지유." ​ "왜유? 무슨 일루?" "아, 우리 며느리 죄 때문이라잖유."

기독유머 2023.04.25

윌리엄 월버포스의 새벽기도에 대한 자녀 교육

윌리엄 월버포스의 새벽기도에 대한 자녀 교육 영국의 정치인이며 노예 해방 운동을 주도했던 “윌리엄 월버포스”는 아들에게 새벽기도의 중요성에 관해 편지를 씁니다. "사랑하는 아들아, 내가 네게 원하는 것이 하나 있단다. 그것은 결코 아침기도를 무시하거나, 짧게 해버리거나, 성급하게 마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특히 골방에서 나누는 하나님과의 교제를 등한히 하지 않도록 주의하거라. 신앙생활에 있어서 이보다 치명적인 것은 없다. 만약 네가 아침을 잃어버린 것은 하루를 잃어버린 것이다. 만약 네가 아침부터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를 하게 된다면 너는 지금보다 더 크게, 더 훌륭하게 하나님께 쓰임 받을 수 있다.” 이런 편지를 받은 아들들은 어떻게 됐을까요? 같은 이름을 사용한 장남 윌리엄 윌버포스(Wi..

좋은 신앙글 2023.04.25

아인슈타인의 겸손

아인슈타인의 겸손 1926년 4월,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나이가 마흔 일곱, 상대성이론을 발표(1915년)한지 11년이 되던 해였습니다. 일반상대성 이론, 특수상대성 이론 발표로 역사상 가장 위대한 물리학자로 정점에 올라 있을 때였습니다. 이때 스물 다섯 살의 이론물리학자 ‘하이젠베르크’가 베를린 대학교로 강연을 왔습니다. 이때 아인슈타인이 그 자리에 있었어요. 다른사람들은 강연을 듣고 나갔지만, 아인슈타인은 혼자남아 ‘하이젠베르크’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그리고는 그날밤 자신의 집으로 초대해 철학, 물리학적 사고가 완벽히 이해될 때 까지 질문을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겸손히 들었습니다. 하이젠베르크가 나중에는 양자역학에 대해 선구자 역할을 하긴 했지만, 아인슈타인을 만났을 땐 그저 애송이 과..

설교예화 2023.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