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7 30

Luke 15:10 (누가복음 15:10) In the same way, I tell you, there is rejoicing in the presence of the angels of God...

Luke 15:10 (누가복음 15:10) In the same way, I tell you, there is rejoicing in the presence of the angels of God... Luke 15:10 (누가복음 15:10) In the same way, I tell you, there is rejoicing in the presence of the angels of God over one sinner who repents."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나님의 사자들 앞에 기쁨이 되느니라

영어암송구절 2023.04.07

아무쪼록 몇 사람이라도 (고린도전서 9:19-23)

아무쪼록 몇 사람이라도 (고린도전서 9:19-23) 공산통치시대 러시아의 한 수용소에 보리스 콘펠드라는 이름을 가진 유대인 의사가 배치되어 왔습니다. 그의 임무는 아무리 심한 병에 걸린 환자라도 “건강함. 일할 수 있음”이라는 결제 도장을 찍어 노동장으로 보내야한다는 지령을 받고 있었고, 만일 이 지령을 어기면 그는 사형을 당할 것이라고 경고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그가 그 지옥 같은 수용소에서 한 죄수의 전도를 받고, 그리스도인이 되어 성경을 읽기 시작하면서 한 생명의 소중한 가치를 깨닫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총명해 보이는 한 젊은 죄수를 진단하다가 그가 장암에 걸린 것을 알게 됩니다. 초기 장암이라 치료의 희망이 있다고 판단한 이 의사는 수용소의 비밀수칙을 어기고 정성을 다해 치료하고 그에게 예수..

설교원고 2023.04.07

설망어검(舌芒於劍)과 말의 중요성

설망어검(舌芒於劍)과 말의 중요성 설망어검(舌芒於劍)이라는 사자성어가 있습니다. “혀가 칼보다 날카롭다”는 말입니다. 어른아이 할 것 없이 휴대전화가 손에 들려 있습니다. 잠시 잠간 틈이 나면 스크롤을 올리기에 바쁩니다. 많은 정보, 특히 글과 영상 속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그런데 그곳에는 참 지식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거짓과 거친 말이 난무하죠? 특히 댓글을 보면 정말 날카롭습니다. 부모님과의 대화나 선생님의 교육, 독서 보다 휴대전화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습득해 가는 시대입니다. ‘설망어검(舌芒於劍)’ 이란 말이 떠오르는 이유는 힘과 용기를 주는 말과 글 영상 보다 거짓말, 속임수, 억지, 비수, 비난과 욕설이 정보처럼 자연스럽게 습득되는 것이 걱정되기 때문입니다. 자극적이고 나쁘다고 생..

설교예화 2023.04.07

다음세대코칭센터 대표 전경호 목사의 "내가 뭘 도와주면 되겠니? 라고 물어봐 주라"

다음세대코칭센터 대표 전경호 목사의 "내가 뭘 도와주면 되겠니? 라고 물어봐 주라" 다음세대코칭센터 대표 전경호 목사님은 청년사역의 현 주소를 통계와 도표로 설명해 주시면서 “중고등부 청년부를 평생 담당하는 목회자가 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리고는 이런말씀을 하셨습니다. “몇명 모였니? 나 때는 말야 같은 청년들에게 대답하기 곤란한 질문, 듣기 싫은 말을 하지 마라, 다만, 내가 뭘 도와주면 되겠니? 라고 물어봐 주라"고 하셨습니다. “내가 뭘 도와주면 되겠니?” 짧은 한문장인데 청년들이 마음을 여는 질문입니다. 청년에게 어른들이 주고싶은 것을 주는 것이 아니라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주겠다는 배려가 있는 질문이었습니다. 오랜 경험과 지식이 꼭 필요하지만,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정작 무..

좋은 신앙글 2023.04.07

3) 영감의 성질-유기적 영감설, 기계적 영감설, 동력적 영감설, 축자적 영감설

3) 영감의 성질-유기적 영감설, 기계적 영감설, 동력적 영감설, 축자적 영감설 유기적 영감설 성령은 성경 기자들을 유기적으로 영감하여 그들의 성품, 재능, 교육, 용어와 문제 등을 그래도 사용하셨다 또한 성령은 그들의 마음을 조명하셨으며 기억을 새롭게 하셨고 죄의 영향을 배제하셨으며 사상을 표현할 용어의 선택까지도 지도하셨다 그러므로 성경 각 권은 오류가 없는 하나님의 말씀일분만 아니라 거기에는 시대적 특징과 개인의 개성과 문제까지도 나타나 있다 기계적 영감설 성경 기자들이 성경을 기록할 때 성령이 불러 주신것을 그대로 받아썼다는 것이다 즉 성경기자들의 정신활동이 중지되었고 그들은 기계적인 필기자에 불과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성경에는 개인적인 경험, 문체, 역사적 연구 결과 등이 나타나 있는 것을 볼 때..

기독교교리 2023.04.07

베드로는 누구인가?

베드로는 누구인가? 베드로 - 주님의 수제자, 열정의 사도 1. 인적 사항 - 베드로는 ‘반석’이라는 뜻이며 아람어 ‘게바’의 헬라식 이름이다 - 본명은 ‘시몬’이며 예수님의 12제자 중 수제자이다 - 갈릴리 사람 ‘요한’의 아들이며 안드레의 형이며 학문이 높지 못하다 - 가버나움 근처 벳세다 동리의 어부 출신이며 초대 교회의 지도자이다 2. 성품 - 주의 부르심을 받자 곧 그물을 버려두고 예수를 좇은 것으로 보아 결단력이 있는 자이다 - 물위로 걸어오는 예수님을 보고 자신도 그렇게 하도록 요청한 것으로 보아 충동적이고 호기심이 강한 자이다 - 12사도 중 선두로 세움 받고, 주요 자리에 예수께서 늘 동행을 허락하신 것으로 보아 매사 적극적이고 지도자적 기질이 뛰 어난 자이다 - 주님의 첫 수난 예고를 ..

성경인물탐구 2023.04.07

박, 박넝쿨이란 무엇인가? (박넝쿨의 뜻과 의미)

박, 박넝쿨이란 무엇인가? (박넝쿨의 뜻과 의미) 전자는 나무나 금속으로 만들어진 박 모양의 장식품을(왕상 5:18, 7:24), 후자는 아주까리 콩과에 속하는 식물을 일컫는다 박넝쿨은 '들외'로도 번역되는데(왕하 4:39), 키가 크고 잎이 넓어 큰 그늘을 형성하기도 한다 또한 하루에 약 31~46cm씩 자랄 정도로 성장 속도가 빠른데, 요나는 바로 이 박넝쿨 아래에서 햇볕을 피했다(욘 4:6~19)

성경단어사전 2023.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