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8 30

쉬는 법을 배우자!

쉬는 법을 배우자! ​ 어느 가을날, 한 농촌마을에서 두 농부가 논에서 열심히 벼를 베고 있었다. ​ 한 사람은 허리를 펴는 법없이 계속해서 열심히 벼를 베었다. ​ 그러나 다른 한 사람은, 중간중간 논두렁에 앉아 쉬었다. ​ 거기에다 노래까지 흥얼거리면서 말이다. 저녁이 다 되어 두 사람은 허리를 펴고, 자기가 베어 놓은 볏단을 뒤돌아보았다. ​ 그런데, 틈틈이 논두렁에 앉아 쉬던 농부가 베어놓은 볏단이 많았던 것이다. ​ 쉬지 않고 이를 악물고 열심히 일만 한 농부가 따지듯 물었다. “아니 나는 한 번도 쉬지 않고 일했는데, 이거 도대체 어떻게 된 거지? ​ 틈틈이 쉬었던 농부가 빙긋이 웃으며 이렇게 대답했다. ​ “응, 난 쉬면서 낫을 갈았거든..........”

좋은글 2023.04.18

노아는 누구인가?

노아는 누구인가? 노아 - 당세의 의인이요 완전한 자 1. 인적 사항 - 셋의 후손으로 라멕의 아들이며 ‘노아’는 ‘휴식’, ‘위로’라는 뜻이다 - 셈, 함, 야벳 세 아들을 두었고 홍수 후 모든 인류의 조상이 되었다 - 최초의 술취한 자로 언급되었다 2. 성품 - 죄악된 세상의 조류에 휩싸이지 않은 의로운 성품과 하나님의 방주 건조 명령에 순응한 순응의 성품을 가졌다 - 120년에 걸쳐 방주를 건조한 인내의 성품을 가졌다 - 그러나 포도주를 먹고 술취하여 벌거벗은 실수를 하는 인간적 헛점을 가진 자이다 3. 생애 - 의와 완전한 사람으로 세 아들을 낳았으며 하나님의 방주 건조 명령에 따라 120년간 방주를 지었고 승선하였다 - 홍수 후 방주에서 하선하여 감사 제사를 드렸고 하나님께서 무지개 언약을 체결..

성경인물탐구 2023.04.18

마르틴 루터의 고행과 선물

마르틴 루터의 고행과 선물 마르틴 루터는 열심히 공부한 끝에 법대에 입학했습니다. 평소 자기성찰적인 성격이 강해서 옳고 그름, 법을 통해 죄책감과 허전함을 해결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루터는 1510년 11월부터 6개월간 순례여행을 떠났고, 로마의 ‘빌라도의 계단’이라는 28계단을 올랐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을 생각하고 기도하면서 무릎으로 유리조각이 깔린 계단을 올랐습니다. 고행을 통해 죄 사함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무릎이 깨지고 피가 터져나왔습니다. 죄 용서를 구하며 계속 올라갔습니다. 고통이 더해갔지만 마음의 평강이 있었을까요? 루터에게 영감을 주고 죄의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에 심장을 뛰게 한 것은 고행이 아니라 로마서 말씀이었습니다.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

설교예화 2023.04.18

아는 것과 하는 것

아는 것과 하는 것 배움은 참 즐겁습니다. 새로운 것을 알아가는 것은 내 자신을 성장시키고 활력을 주며 기쁨이 있습니다. 요즘엔 찾아가서 배우지 않아도 알고 싶은 것, 배우고 싶은 것은 영상으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신을 변화시키고 싶은 사람들은 검색을 통해 길을 찾고 방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영상 보고, 책 읽는다고 삶이 바뀌지 않습니다. 자신에게 부족한 면이 무엇인지 발견해서 그 분야의 영상을 백번 천번 본다고 삶이 달라지지 않습니다. 다이어트가 그렇죠? 몸에 좋은 음식, 습관, 운동방법을 배울 수는 있지만, 몸에는 아무런 변화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행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배우는 것은 몸으로 생각해야 변화가 일어납니다. 연초에 다짐했던 식단조절, 운동습관에..

좋은 신앙글 2023.04.18

하나님의 나라는 파티입니다 (마가복음 7:31-35)

하나님의 나라는 파티입니다 (마가복음 7:31-35) 미국 동부의 한 대학에서 사회학을 가르치며 설교 사역도 하는 토니 캄폴로(Tony Campolo)라는 교수님이 계십니다. 이분이 한번은 하와이로 휴가 여행을 떠난 일이 있었다고 합니다. 하와이에 도착했을 때는 한 밤중이었는데 시간차로 잠도 오지 않고 배가 고파 밤 2시경에 해변가를 배회하다가 유일하게 그 시각에 문이 열려 있는 한 엉성한 식당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예상처럼 지저분하고 분위기도 없는 그렇고 그런 식당이었습니다. 간단한 음식과 커피를 주문하고 식사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식당 문이 열리더니 한 눈에 보아도 거리의 여인들처럼 보이는 7-8명이 들어와 자리를 잡더니 떠들썩하게 이야기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그중에 한 여인이 갑자기 “야,..

설교원고 2023.04.18

구주 예수 의지함이 (찬송가 542장) 찬송가 유래 이야기

구주 예수 의지함이 (찬송가 542장) 찬송가 유래 이야기 작시자인 영국태생의 루이자 스테드 여사는 청소년 시절에 선교사의 소명을 받았으나 훗날 선교사 훈련 도중에 건강상의 이유로 그 일을 보류하고 미국인 청년 스테드와 결혼을 합니다. 신앙안에서 시작된 결혼생활은 깨가 쏟아지는 행복한 생활이었습니다. 하나님께 감사하며 찬미하는 꿈같은 생활의 연속이었죠. 그러나 결혼한지 5년이 되던 해에 그녀의 남편은 물에 빠진 소년을 구하려다가 불행하게도 익사 하고 맙니다. 스테드 여사는 사건 현장에서 이 상황을 지켜보고 있었지만 속수무책으로 바라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뒤로 그녀는 죽음보다 더한 극심한 고통으로 식음을 전폐했습니다. 깊은 묵상 가운데서도 그녀는 하나님의 계획을 알 수 없었습니다. 스테드 여사는 너무나..

찬송이야기 2023.04.18

재대신 화관을 (Beuty for ashes/He gave me beauty for ashes) 영어 가사

재대신 화관을 (Beuty for ashes/He gave me beauty for ashes) 영어 가사 He gave me beauty for ashes 재대신 화관을 내게 The oil of joy for mourning 슬픔대신 희락을 The garment of praise For the spirit of heaviness 근심대신 찬송의 옷을 입히사 That we might be trees of righteousness 여호와의 심으신 의의 나무되어 The planting of the Lord That He might be 주께 영광 돌리라

영어CCM가사 2023.04.18